뷰페이지

잉글랜드축협, 맨유 떠나는 호날두에 뒤통수

잉글랜드축협, 맨유 떠나는 호날두에 뒤통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1-24 12:30
업데이트 2022-11-24 1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4월 소년 팬 휴대폰 파손 사건으로
2경기 출장 정지에 벌금 5만파운드 부과
카타르월드컵 출전에는 영향 미치지 않아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 중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3일(현지시간)포르투갈 대표팀 훈련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AP 뉴시스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 중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3일(현지시간)포르투갈 대표팀 훈련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AP 뉴시스
2022 카타르월드컵에 포르투갈 주장으로 출전 중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는 호날두에게 잉글랜드축구협회(FA)가 징계를 내렸다. 지난 4월 발생한 휴대폰 파손 사건 때문인데 징계 발표 시기가 절묘하다.

FA는 24일(한국시간) 호날두에게 2경기 출전 정지와 제재금 5만 파운드(약 8100만 원)의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에버턴과 경기 뒤 있었던 사건이 징계 사유다. 당시 맨유는 0-1로 패했는데 호날두는 경기장을 벗어나는 과정에서 휴대전화를 내민 한 소년 팬의 손을 내리쳤다. 소년의 손은 멍이 들었고, 휴대전화는 파손됐다.

이 장면을 담은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퍼지며 파장이 커졌다. 호날두는 SNS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런데 “요즘처럼 어려운 순간에 감정을 다스리는 게 쉽지는 않다”고 변명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호날두는 잉글랜드 사법 당국으로부터 경미한 범죄를 시인할 경우 내려지는 ‘조건부 경고’ 조치를 받았다. FA 청문회에서 호날두는 부적절한 행위에 대한 혐의는 받아들였지만 폭력 행위는 인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맨유와 상호 합의를 통해 계약을 해지한다고 발표한 호날두가 EPL 외에 스페인 라라가, 이탈리아 세리에A 등 다른 리그에서 새 팀을 찾아도 이번 징계의 효력이 발생한다고 BBC가 보도했다. 그러나 국제축구연맹(FIFA)이 관할하는 카타르월드컵 출전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챔피언스리그 등도 마찬가지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