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벌 투자로 증여하는 ‘증여랩’ 눈길… ESG 우수 기업에 투자

글로벌 투자로 증여하는 ‘증여랩’ 눈길… ESG 우수 기업에 투자

입력 2022-11-23 09:01
업데이트 2022-11-23 0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나증권 ‘증여랩’. 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 ‘증여랩’. 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은 글로벌 기업에 장기 투자해 가족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한 ‘증여랩’을 추천했다.

증여랩은 미국 대표 경제지인 포춘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펀더멘털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한다. 투자 가치, 재무상태 건전성 등은 물론 사회적 책임 부담이 주요 고려 요소로, ESG 평가 점수는 최종 포트폴리오 선정의 핵심이며 ‘지속가능성’과 ‘증여’는 장기적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증여랩은 금융상품을 증여해 가족의 미래에 보탬을 주고자 계획하는 이들에게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증여에 필요한 혜택을 담았다. 가입자에게 증여세 신고 서비스를 대행하고, 장기보유 시 수수료를 단계적으로 낮춰 장기 투자에 유리하게 했다. 또 가입자의 요청사항을 운용에 반영해 랩어카운트의 장점도 제공한다.

증여랩은 우수기업을 매수해 장기보유 하는 ‘장기보유형’과 시장 상황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하는 ‘자산배분형’ 두 가지가 있다. 최저 가입한도는 장기보유형과 자산배분형이 각각 1000만원과 2000만원이다. 기본 수수료는 선취 1.0%에 후취 연 1.2%며 후취 수수료는 시간이 지나면서 단계적으로 내려간다. 후취 수수료의 경우 5년 갱신 시 장기보유형은 최대 0.5%까지, 자산배분형은 최대 0.6%까지 하향 적용된다.

계약기간은 기본 1년으로, 만기에 해지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가능하지만 중도해지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가입자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 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