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박지성 “손흥민은 훌륭한 무기… 팬들 응원이 도움 될 것”

[월드컵]박지성 “손흥민은 훌륭한 무기… 팬들 응원이 도움 될 것”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1-17 05:40
업데이트 2022-11-17 0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성 현대차 FIA 박물관 개관식 참석
“가장 중요한 것은 후회 없는 경기 하는 것”

16일(현지시간) 현대차에서 주최한 FIFA 행사에 참여한 박지성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도하 뉴시스
16일(현지시간) 현대차에서 주최한 FIFA 행사에 참여한 박지성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도하 뉴시스
한국 축구의 ‘레전드’ 박지성(41) 전북 현대 테크니컬 디렉터가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서는 손흥민(30·토트넘)에 대해 “아주 훌륭한 무기이고, 대표팀의 가장 위력적인 선수”라며 월드컵에서 활약을 기대했다.

박지성은 16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 비다 파크에서 열린 현대자동차 국제축구연맹(FIFA) 박물관 개관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마스크를 쓰지 않은, 100%의 손흥민이 아니라는 점은 개인적으로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라면서도 “월드컵에 참가해 한국 대표팀을 위해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달 초 안와 골절상으로 수술을 받은 뒤 회복 중인 손흥민은 16일 카타르 입국 후 검은색 안면보호 마스크를 하고 대표팀 훈련에 참가했다. 부상에도 월드컵 출전 의지를 불태워 온 그는 얼굴 윗부분을 가리는 마스크를 착용한 채 동료들과 함께 몸을 풀었다.

박지성은 “손흥민이 남은 기간 마스크를 차고 훈련을 진행할 텐데, 최대한 잘 적응해서 경기 때는 아무런 부상 없이 좋은 경기를 하면 좋겠다”며 “적응만 잘한다면 우리로서는 아주 훌륭한 무기이고, 대표팀의 가장 위력적인 선수다.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 내용으로 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16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손흥민이 마스크를 쓰고 훈련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도하 연합뉴스
16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손흥민이 마스크를 쓰고 훈련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도하 연합뉴스
박지성은 자신도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발목 부상으로 온전치 않은 상태로 경기에 나섰도 경험이 있다. 박지성은 “선수가 갖는 심리적인 부담은 오히려 더 클 것”이라면서 “어쨌든 프로 선수이기 때문에 다른 핑계를 댈 수 없다. 경기장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평가를 받아야 하므로 정신적으로 더 힘들 거다. 주변 선수들과 많은 팬이 응원해준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팬들의 지지를 부탁했다.

또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을 위해선 무엇보다 ‘투지’가 중요하다도 말했다. 그는 “지난 4년간 대표팀이 같은 감독 밑에서 훈련을 해왔다. 월드컵을 통해 결실을 봐야 하는 만큼 선수들이 잘 준비했을 거로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건 후회 없는 경기를 하는 것”이라고 대표팀을 격려했다. 이어 “우리가 16강에 올라갈 거란 예상보다 떨어진다는 예상이 더 많은 상황에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100%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걸로 충분하다. 거기에 운이 따라준다면 우리가 원하는 16강의 목표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도하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