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위생·사용성 높인 ‘아이콘 정수기2’… “슬림형이라 공간 활용도 높네”

위생·사용성 높인 ‘아이콘 정수기2’… “슬림형이라 공간 활용도 높네”

입력 2022-10-19 13:47
업데이트 2022-10-19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정수기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아이콘 정수기2는 파우셋 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UV살균을 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것으로 교체하도록 했다. 또한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다. 파우셋은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었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을 줄여주는 친환경 소재다.

아이콘 정수기2는 기존 전자 냉각 시스템에서 발전한 ‘2세대 전자 냉각 시스템’이 적용돼 더 높은 냉각효율을 구현한다. 전자 냉각 시스템은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으로, 콤프레셔 및 냉매가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한 아이콘 정수기1과 비교해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에서도 발전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이전 모델보다 1인치 더 큰 7인치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해당 필터는 기존 6인치 필터에서는 제거가 어려웠던 녹조 독소를 포함해 바이러스,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종의 유해 물질을 걸러준다.

아울러 온수 온도를 기존 1단계(약 85℃)에서 100℃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약 45·70·85·100℃)로 업그레이드했다. 유량을 늘리고, 연속 추출 가능한 초고온수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양 선택은 기존 4 단계(반 컵·한 컵·두 컵·연속)에서 사용자 설정을 포함하는 5단계로 확대했다.
‘아이콘 정수기2’ 트러플 실버 색상. 코웨이 제공
‘아이콘 정수기2’ 트러플 실버 색상. 코웨이 제공
아이콘 정수기2는 인공지능(AI) 기술로 기기를 관리한다.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해결 방법을 안내해준다. 또한 모바일 앱 ‘IoCare’를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렌털 뒤엔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선택하면 4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면 6개월마다 자가 관리 키트와 교체 소모품을 배송해준다. 아이콘 정수기2는 손쉽게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센싱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 센싱은 필터 및 파우셋 교체 시기 알림, 필터 자동 세척, 필터 및 파우셋 교환 주기 재설정 등 자가 관리에 필요한 부분을 알아서 체크해 주는 기능이다.

제품 크기는 가로 18cm, 깊이 25cm(트레이 제외)의 슬림형이며 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 등 6종의 색상이 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