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순천만정원박람회조직위, IUCN 리더스포럼에서 지방정부 대표로 나서 ‘눈길’

(재)순천만정원박람회조직위, IUCN 리더스포럼에서 지방정부 대표로 나서 ‘눈길’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2-10-17 16:24
업데이트 2022-10-17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순천만 보전사례 발표 국제적 호응 이끌어 내

이미지 확대
손점식(오른쪽 두번째) 순천시 부시장이 세계자연보전연맹 리더스포럼에서 지방정부 대표로 나서 순천만 보전사례를 발표해 박수를 받았다.
손점식(오른쪽 두번째) 순천시 부시장이 세계자연보전연맹 리더스포럼에서 지방정부 대표로 나서 순천만 보전사례를 발표해 박수를 받았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리더스포럼에서 지방정부 대표로 나서 순천만 보전사례를 발표해 박수를 받았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지난 15일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하는‘2022 제주 IUCN 리더스포럼’에서 대한민국 지방정부를 대표해 사례 발표를 했다. 네이처 포지티브를 주제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비롯한 세계 주요 국제기구 인사와 국내외 정부와 기업, 시민사회 대표 등 600여명의 리더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생물다양성 파괴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혁신적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네이처 포지티브는 자연 손실을 멈추고 되돌리기 위한 지구와 사회의 회복력 강화를 의미한다.
이미지 확대
손점식 순천시 부시장은 ‘지역사회의 네이처 포지티브 실행’ 분야에 순천만의 항구적인 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 축인 순천만국가정원의 탄생,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 등의 사례를 발표했다. 손 부시장은 구체적인 분석 등을 통해 순천시가 자연과 생태보전의 성공모델로 모범이 되고 있다는 국제적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손 부시장은 “그동안 시가 추진해 온 자연과 생태라는 시대정신이 곧 미래임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생태문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순천시를 전 세계에 알릴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역시 대한민국 선도모델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시는 IUCN제주포럼 AIPH(국제원예생산자협회)가 주최하는 제1회 월드그린시티어워즈에서 ‘사회통합을 위한 친환경적 생활’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시는 순천만과 정원박람회 사례로 세계 각국의 도시와 경쟁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