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증평군-블랙스톤 손잡았다

청주대-증평군-블랙스톤 손잡았다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2-10-06 12:38
업데이트 2022-10-06 1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관광레저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확대
청주대, 증평군,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가 관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청주대 제공
청주대, 증평군,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가 관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청주대 제공
청주대는 증평군, 블랙스톤에듀팜 리조트와 관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이들 3개 기관은 관광호텔경영학부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연계 맞춤형 현장실습, 산학관 협력 및 공동연구 과제 수행, 업무협력 정보공유 및 시설장비 공동활용 등을 추진한다.

애듀팜 특구 관광단지와 연계한 국제학교 유치,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공동참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체험학습 및 교육공간 제공, 관광단지 시설물 할인 등도 협력키로 했다.

차천수 총장은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처럼 우수기업이 증평군에 정착하고 성장할수 있도록 청주대가 인재를 공급하고 문화콘텐츠 개발에도 앞장서는 등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이번 협약으로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 확충 등을 기대하게 됐다.

블랙스톤은 청주대 관광호텔경영학부 도움을 받아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증평군은 협약을 계기로 청주대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군의 주요 산업에 종사할 인력의 차질없는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증평군 도안면에 자리잡은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는 골프장, 콘도, 사계절썰매장, 목장, 마리나요트 등을 갖추고 있다.
청주 남인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