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특위 대거 가동…“현안 해결”

강원도의회 특위 대거 가동…“현안 해결”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2-09-27 14:42
업데이트 2022-09-27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특별자치도·오색케이블카 후방지원
접경·폐광지역 주민과 활성화 모색
재정특위는 민주당 보이콧에 ‘반쪽’

이미지 확대
강원도의회 본회의장.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 본회의장.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가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각종 특별위원회을 운영하며 초당적으로 협력한다.

도의회는 27일 제31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강원특별자치도 지원 특위, 오색삭도 설치 특위, 접경지역 개발촉진지원 특위, 폐광지역 개발지원 특위, 재정효율화 특위 구성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5개 특위 모두 운영 기간은 2024년 6월까지다.

강원특별자치도 특위는 특례를 발굴하고, 관련법 개정을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는 등 내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후방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오색삭도 특위는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국에 홍보하는 활동을 벌인다. 오색케이블카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도 마련한다.

접경지역 특위는 주민 의견을 수렴하며 현실에 맞게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을 개정하는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폐광지역 특위는 폐광지역 중장기 종합 개발 계획 수립과 추진을 총괄할 주체 설립을 지원하며 정부의 재정적 지원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한다.

재정효율화 특위는 구성되지만 야당 의원들이 ‘최문순 때리기용’이라고 반발하며 불참을 선언해 ‘반쪽 특위’가 될 가능성이 높다.
춘천 김정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