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육국밥 주문하려고요”…떨리는 목소리에 데이트폭력 직감

“수육국밥 주문하려고요”…떨리는 목소리에 데이트폭력 직감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2-09-25 16:03
업데이트 2022-09-25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육국밥 주문하려고요.”

지난 20일 오후 4시 57분쯤 충남경찰청 112치안종합상황실로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전화를 건 20대 여성 A씨의 목소리가 미세하게 떨렸다. 신고접수 요원 최명예 경사는 심상치 않은 상황임을 직감했다. 최 경사는 “혹시 위급상황인가요”라고 물었고, A씨는 “예”라고 답했다. 최 경사는 A씨를 안심시키면서 위치 등을 파악한 뒤 세종시 조치원읍 원룸으로 신속히 경찰관을 보내 폭행을 당하던 A씨를 구조했다.

25일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A씨는 사귀던 20대 남성 B씨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 A씨가 최근 이별을 통보하자 B씨가 A씨 집을 찾아와 데이트폭력을 행사한 것이다. 비좁은 원룸에서 B씨의 폭행을 피하기 어려웠던 A씨는 휴대전화로 몰래 112 버튼을 눌렀고, B씨가 눈치를 못 채도록 음식을 주문하는 척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B씨를 A씨 원룸 밖으로 분리했다. 다만 사안이 경미하고 A씨가 처벌을 원하지 않아 사건을 종료한 뒤 A씨를 상대로 B씨에게 연락이나 접근이 없었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미지 확대
충남경찰청 청사. 충남경찰청 제공
충남경찰청 청사. 충남경찰청 제공
데이트폭력이 빈번한 상황에서 ‘음식주문’을 가장한 피해 신고와 함께 자칫 ‘오인신고’나 ‘장난전화’로 지나칠 수 있는 상황을 경찰관이 정확히 파악하고 피해 여성을 구조한 사례가 그동안 여러차례 있었다.

경찰생활 10년 경력의 최 경사는 “밀려오는 신고 전화에 밤잠 못 자고 때론 지칠 때도 있지만 위기에 처한 여성을 구조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A씨는 위기상황을 벗어나게 해준 것에 고마움을 전했다.

예산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