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바지 바꿨다” 대통령실에 유시민 “제정신 아냐”

“尹 바지 바꿨다” 대통령실에 유시민 “제정신 아냐”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9-10 15:24
업데이트 2022-09-10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위신 추락 염려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7일 경북 포항시 오천시장을 방문해 태풍 힌남노로 피해 입은 상인을 위로하고 있다. 포항 박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7일 경북 포항시 오천시장을 방문해 태풍 힌남노로 피해 입은 상인을 위로하고 있다. 포항 박지환 기자
유시민 작가가 “윤석열 대통령이 바지를 바꿨다”고 밝힌 대통령실 대응에 “제정신이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유 작가는 9일 밤 김어준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출범 4개월 만에 지지율 급락 사태를 맞은 현 정부 상황에 대해 “대통령은 ‘내가 뭘 하고 싶다’ 이런 게 뚜렷이 없다. 각자 와서 빼먹는 것”이라며 “노천광이 어디 있다고 발견한 자들이, 충성하는 척 하면서 곡괭이 들고 파먹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유 작가는 윤 대통령이 이번 주 태풍 재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대통령실이 “(대통령이) 바지를 바꿔입으셨다. 단단히 준비하신 듯 하다”고 밝힌 것을 거론하며 대통령의 위신 문제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그는 “돈 사람들 아니냐. 그걸 대통령 홍보라고 하고 있어. 제정신이 아니다”며 격양된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난 5일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하는 윤 대통령의 각오를 전하면서 “바지가 달라졌더라. 단단히 준비를 하고 오신 것 같다”고 언론에 밝혔다. 해당 발언은 상당한 논란이 됐다. 정부 행정 최종 통제권자인 대통령의 복장 착용과 재난 대응 상관성에 의문이 가는데다, ‘바지’ 운운 자체가 대통령의 위신을 깎아먹는 듯한 인상을 줬기 때문이다.

유 작가는 “내가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지만, 어쨌든 대통령은 국민 주권의 상징”이라며 “민중의 의기가 집약되어서 그 자리 간 게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출범은 일종의 정치적 사고 였다고 본다”며 “사람들이 사고였다고 깨닫는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윤 정부에 비관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유튜브 ‘다스뵈이다’ 캡처
유튜브 ‘다스뵈이다’ 캡처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