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지성 “국힘, 배현진·나경원·김건희 이어 차유람 4인방 되면 끝장”

이지성 “국힘, 배현진·나경원·김건희 이어 차유람 4인방 되면 끝장”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25 16:41
업데이트 2022-08-25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연찬회서 특강
“국힘, 할아버지 이미지…젊음·아름다운 여성 이미지 필요”

국민의힘에 입당한 차유람(왼쪽),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특강하는 이지성 작가. 연합뉴스
국민의힘에 입당한 차유람(왼쪽),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특강하는 이지성 작가. 연합뉴스
프로당구 차유람 선수의 남편으로도 유명한 이지성 작가가 제21대 국회 개원 이후 처음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국민의힘은 할아버지 이미지가 강하고, 젊음과 여성 이미지가 부족하다”고 밝혔다.

이 작가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인공지능에게 대체되는 않는 정당을 만드는 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앞서 이 작가의 아내인 차유람 선수는 지난 5월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이날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 작가가 차 선수에게 우리 당에 와서 도와달라고 강요 아닌 강요를 했다고 한다. 강요 이유를 설명해달라”고 질문했다.

이에 이 작가는 “많은 국민들이 저에게 했던 이야기는 국민의힘에 두 가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하나는 젊음의 이미지, 또 하나는 여성의 이미지가 부족하다”며 “죄송하지만 대한민국 보수정당을 생각했을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할아버지 이미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아내에게 그랬다. 국민의힘에 젊은 이미지와 젊고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가 필요하다. 자기가 들어가면 바뀌지 않겠나”라며 “배현진 의원, 나경원 전 의원이 있지만 좀 부족한 것 같다. 김건희 여사로도 부족하다. 자기가 들어가서 4인방이 되면 끝장날 것 같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앞서 열린 당구선수 차유람 입당 환영식에서 차 선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5.13  국회사진기자단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앞서 열린 당구선수 차유람 입당 환영식에서 차 선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5.13
국회사진기자단
“민주, 절대 정권 잡아서는 안 되는 정당”
이 작가는 또 강연에서 “진보를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진보라는 곳은, 대한민국 민주당이라는 곳은 정권을 절대 잡아서는 안 되는 정당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엉망진창인 사람들이 정당을 하고 있나”라고 말했다.

그는 “사실 전라도 출신이다. 제 아내도 전라도고, 아버지는 임종석씨와 동향이다. 문재인 정부 핵심 인사들은 다 제 고등학교 선배거나 한 다리 걸치면 다 아는 사람들”이라며 “사실은 어떻게 보면 대단한 집안은 아니지만 호남 좌파 명문가 반열에 들어간다”고 운을 뗐다.

이어 “주일학교 선생님이 전주 시민단체에서 주사파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분이 대학생이 된 저에게 찾아와 자신의 권력을 물려줄 테니 권력수업을 받으라고 했다”며 “이분이 믿는 건 김일성 수령이다. 그런 흐름을 겪으면서 어린 시절부터 한국의 진보세력은 아니라고 결론 내렸다”고 했다.

그는 또 “한번은 출판계 힘 있는 분들의 초대를 받아 밥을 먹었다. 술 한잔하는 분위기인데 한 분이 ‘낮은 단계의 연방제를 위해 건배하자’고 했다”며 “그러더니 어떤 한 분이 ‘우리는 혁명전사인데 낮은 단계가 뭐냐, 높은 단계의 연방이지’라고 했다. 저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을 옹호하는 발언을 하고 한바탕 싸우다 끝났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민주당은 정권을 절대 잡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살다 살다 엉망진창인 사람들이 정당이랍시고 정당을 하고 있나”라며 “최근에 이재명 사당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면 정말 하루빨리 한국에서 정치생명을 끝장내야 하는 사람”이라고 직격했다.

이 작가는 지난 2015년 차유람 선수와 결혼했다. 대표작으로 ‘꿈을 꾸는 다락방’, ‘에이트’, ‘미래의 부’ 등이 있다. 최근에는 탈북자들의 탈북을 돕는 등 북한 인권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