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원시 제2부시장에 조명래 전 인수위 부위원장

창원시 제2부시장에 조명래 전 인수위 부위원장

강원식 기자
입력 2022-07-29 11:45
업데이트 2022-07-29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원시 감사관에는 과기부 감사담당관 4급 서기관 선발.

경남 창원시는 제2부시장에 조명래(58) 전 창원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임용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또 창원시 감사관에는 신병철(5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감사담당관실 서기관을, 서울사무소장에는 허동혁(48)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임용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이미지 확대
조명래 창원시제2부시장 임용 예정자
조명래 창원시제2부시장 임용 예정자
창원시는 제2부시장 등 개방형 3개 직위 채용 후보자를 공모해 지난 25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제2부시장과 감사관 직에는 각 3명, 서울사무소장 직에는 4명이 지원했다.

조병래 제2부시장 임용 예정자는 대전대 한의학과(학사·석사)를 졸업하고 경희대에서 한의학 박사, 성균관대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회입법조사처 자문위원, 감사원 정책자문위원, 보건복지부 장관 정책자문관, 동신대학교 한의학과 교수 등을 지냈다.

창원시는 신병철 감사관 임용 예정자는 과기부 현직 공무원으로 정책감사와 반부패 관련 업무 경험이 풍부해 시 감사 분야에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허동혁 서울사무소장 임용 예정자에 대해서는 17년간 국회의원 보좌관과 비서관으로 근무해 시와 중앙부처, 유관기관 등과 폭넓은 협력체계를 형성하는 데 적임자로 평가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