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안 해결·국비 확보 ‘총력’… 울산시 국회·정부부처 잇단 방문

현안 해결·국비 확보 ‘총력’… 울산시 국회·정부부처 잇단 방문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2-07-27 11:08
업데이트 2022-07-27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가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울산시는 27일 국회의사당에서 국민의힘 중앙당과 예산정책 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예산정책 협의회에는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원장 김성원 예결위간사, 김기현 전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두겸 시장 등은 국민의힘 지도부에 울산시 사업이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울산시는 지역 현안인 ▲울산권 개발제한구역 전면 해제 ▲울산∼언양 간 고속도로 일반도로 전환 ▲국립산업기술박물관 건립 ▲태화강 공연장 건립 ▲국립 종합대학 유치 등 10건을 건의했다.

시는 또 주요 국비 사업인 ▲울산과학기술원(UNIST) 의과학원 설립 등 의료복합타운 건설 ▲전기·수소차 핵심부품 및 차량 안전성 확보 지원 사업 ▲인공지능(AI) 기반 모사형 자율용접 솔루션 개발 및 실증 사업 등을 설명했다.

김 시장은 협의회 후 정부 세종청사로 이동해 기획재정부 관계자들을 차례로 만나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앞서 김 시장은 대통령 간담회, 경제부총리 면담, 지역국회의원과의 예산정책 협의 등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 시장은 “민선 8기 핵심 현안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회와 여당,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부지런히 발로 뛰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