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퇴직연금 투자 궁금하다면… ‘연금상담소’에 물어봐

퇴직연금 투자 궁금하다면… ‘연금상담소’에 물어봐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2-07-21 15:06
업데이트 2022-07-22 0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증권

이미지 확대
퇴직연금 관련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삼성증권의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가 매회 평균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연금상담소 콘텐츠의 섬네일. 삼성증권 제공
퇴직연금 관련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삼성증권의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가 매회 평균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연금상담소 콘텐츠의 섬네일.
삼성증권 제공
이달부터 퇴직연금의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이 도입되면서 퇴직연금 운용이 재테크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퇴직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삼성증권의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다. 지난달부터 현재까지 5편을 공개한 삼성증권 유튜브의 ‘연금상담소’ 콘텐츠는 매회 평균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권용수 은퇴연구소장이 출연해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비교, 연금저축 수령 시 세금제도, 연금계좌 수익률과 재투자 시장 하락기에 돌아보는 연금투자 4원칙, 연금에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퇴직연금에 담을 수 있는 안정형 상품, 퇴직연금 DC형 자세히 보기 등 연금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다음달 16일까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매주 관련 주제에 따른 질문 및 사연을 받는다. 오는 31일까지 질문과 사연을 접수시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은 올해 초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연금S톡’을 개설했다.





김희리 기자
2022-07-22 3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