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밀키트 매출 30% 신장… ‘편스토랑’ 등 협업 콘셉트 주효”

hy “밀키트 매출 30% 신장… ‘편스토랑’ 등 협업 콘셉트 주효”

입력 2022-07-21 08:56
업데이트 2022-07-21 0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y ‘편스토랑 진또배기 매운찜갈비’. hy 제공
hy ‘편스토랑 진또배기 매운찜갈비’. hy 제공
hy는 21일 상반기 밀키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0% 신장했다고 밝혔다.

hy에 따르면 밀키트 고급화와 함께 콜라보를 통한 주목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유명인의 레시피를 제품화한 ‘편스토랑’이 대표적이다. 편스토랑 제품 10종 매출은 상반기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했다. 이 중에서 가수 이찬원의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편스토랑 ‘진또배기 매운찜갈비’는 출시 2개월 만에 1만개 넘게 판매됐다.

제조사 측은 물가 상승도 판매량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했다. 재료를 따로 사는 것보다 필요한 만큼 포장된 밀키트가 경제성이 높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실제 물가 상승이 본격화한 지난 5~6월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보다 32% 더 높았다.

hy 데이터 분석 조직 데이터센터에 따르면 밀키트 주 고객층은 40~50대로 나타났다. 주말 식사를 위해 목요일과 수요일 주문 건수가 가장 많았고, 제품 수령일은 목요일을 선호했다.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hy 제품은 ‘논현동 부대찌개’다. 동일한 가격에 중량을 늘린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부채살 찹스테이크’와 ‘현선이네 즉석떡볶이’, ‘차돌박이 순두부찌개’가 그 뒤를 이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엔데믹 이후 판매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던 밀키트가 편의성과 경제성을 강점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hy만의 밀키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업종 간 협업 및 라인업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