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엔데믹에도 일상화된 재택근무…에스원 보안 솔루션 판매 2배 ↑

엔데믹에도 일상화된 재택근무…에스원 보안 솔루션 판매 2배 ↑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6-09 17:31
업데이트 2022-06-09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스원 제공
에스원 제공
보안기업 에스원이 재택근무가 근무 형태의 하나로 정착된 가운데 중소기업 보안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9일 에스원에 따르면 문서 중앙화 솔루션은 올 1~4월 평균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78% 급증했다. 해당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버 안에서 직접 문서를 작성하고 암호화해 저장하기 때문에 재택근무 중에도 해킹 위험 없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서버에서 작업한 문서를 개인 PC로 저장하려면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내부 임직원에 의한 문서 유출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

클라우드 매니저 서비스도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97%나 증가했다. 효율적인 주52시간 근무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로,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직원들의 근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임직원 출퇴근 데이터는 근무시간에 대한 법적 근거가 되는 만큼 안전한 관리가 중요하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PC 고장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데이터 유실 위험을 줄였다.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버를 모니터링하고 침해사고 발생시 즉각 조치하는 서비스다. 에스원 융합보안센터의 정보보안 전문 인력이 365일 24시간 보안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상세 이력을 담은 주간, 월간보고서까지 고객사에 제공한다. 월 구독 방식으로, 올해 1~4월 평균 판매량이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에스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재택근무가 일상으로 자리잡으면서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솔루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보안업계 1위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해 중소기업 보안사고 예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