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업복합도시 최고층… 떠오르는 주거지

기업복합도시 최고층… 떠오르는 주거지

입력 2022-06-05 19:50
업데이트 2022-06-06 0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이미지 확대
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조감도.
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조감도.
대우건설이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서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분양한다.

음성군 대소면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총 875가구 규모다. 음성군과 진천군 일대 최고층 단지다.

이곳은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후속 단지로, 대우건설이 연내 분양할 예정인 B1블록과 함께 음성 최초의 1군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주거, 업무, 상업 기능을 동시에 갖춘 자족형 미니신도시로 인근에 많은 산업단지가 있어 일대 근로자들의 배후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에서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82번 국도, 21번 국도 등 인근 지역에 닿는 도로 교통망도 풍부하다. 단지 앞에 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고, 인접한 중심상업용지(예정)와도 맞닿아 있다.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라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 공공택지 단지라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2022-06-06 17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