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유 전설 게리 네빌 이틀째 ‘손흥민앓이’

맨유 전설 게리 네빌 이틀째 ‘손흥민앓이’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5-18 17:11
업데이트 2022-05-18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날두 떠나면 손흥민이 빈 자리 채울 적임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게리 네빌(47)의 ‘손흥민앓이’가 이틀째 이어졌다.
손흥민이 넣은 줄 알았어
손흥민이 넣은 줄 알았어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2021-2022시즌 EPL 22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해리 케인이 페널티킥으로 골을 넣은 뒤 손흥민이 함께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영국 축구 전문 매체인 풋볼런던은 18일 “올여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맨유를) 떠나면 맨유는 손흥민과 계약해야 한다고 네빌이 조언했다”고 전했다. 현역 시절 맨유 수비수로 뛰었던 네빌은 평소 친정 팀을 향해 쓴소리를 자주 던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네빌은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EPL ‘톱4’ 진입에 실패한 맨유가 반등하기 위해선 더 나은 공격 자원을 데려와야 한다고 보고 있으며, 그 적임자가 손흥민이라고 판단했다.

맨유는 다가올 시즌을 앞두고 지휘봉을 잡은 에릭 텐하흐(네덜란드) 감독과 계약하면서 새판 짜기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 더욱이 2021~22시즌을 앞두고 맨유로 돌아온 호날두가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이적설까지 고개를 들고 있다. 풋볼런던은 “네빌은 맨유가 여름 이적시장 이전에 손흥민 영입에 공을 들여야 한다는 이야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토트넘의 손흥민이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대 아스널 경기에서 후반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토트넘의 손흥민이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대 아스널 경기에서 후반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네빌은 “맨유가 해리 케인을 데려온다면 좋겠지만 그건 어려울 것”이라면서 “그렇다면 손흥민이다. 앙토니 마르시알이 떠난 맨유는 센터 포워드가 1명뿐이다. 호날두마저 맨유를 떠나거나 전력에서 제외되면 그 자리를 채워 줄 선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손흥민이 맨유로 갈 확률은 그리 커 보이지 않는다. 지난해 토트넘과 2025년까지 4년 재계약을 맺었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네빌이 맨유에 적합한 선수로 손흥민을 꼽은 것은 그만큼 최근의 활약상을 인정한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EPL에서 21골 7도움으로 득점 2위, 공격포인트 2위를 달리고 있다. 18골 3도움의 호날두를 능가한다.

“5900만 파운드(약 934억원)의 가치가 있는 손흥민을 맨유로 데려와야 한다”고 거듭 주장한 네빌은 지난 17일 ‘EPL 올해의 선수’로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등이 아닌 손흥민을 지목하기도 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