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이게이트, ‘디지털 자산과 조각거래’ 주제로 정기 세미나 개최

페이게이트, ‘디지털 자산과 조각거래’ 주제로 정기 세미나 개최

입력 2022-05-10 17:40
업데이트 2022-05-10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융위 가이드라인에 따른 디지털 자산과 조각거래’란 주제로 열린 페이게이트 정기 세미나. 페이게이트 제공
‘금융위 가이드라인에 따른 디지털 자산과 조각거래’란 주제로 열린 페이게이트 정기 세미나. 페이게이트 제공
핀테크 전문 기업 페이게이트가 최근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금융위 가이드라인에 따른 디지털 자산과 조각거래’란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페이게이트의 박소영 대표 인사말에 이어 윤순록 이사가 온투업 현황에 대해, 이동관 이사가 시스템 개선, 민간거래소 ARX, NFT 플랫폼에 대해 주제 발표했다.

이날 박 대표는 “페이게이트는 1998년 창업해 글로벌결제, 국제송금, P2P금융,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공급환전(FX), 세금환급(TRS) 등 여러 사업자에게 핀테크 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페이게이트의 플랫폼을 이용해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서 “특히 실물자산을 조각거래하고 미술품, 골동품 등으로 NFT를 발행할 예정이며 페이게이트가 NFT 사업의 중요한 부분을 감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관 페이게이트 기술연구소 이사는 “가상자산으로의 조각매매, 미술품·골동품 등의 아이템을 접목해 서로 상승할 수 있는 효과를 높이도록 하고 있다”며 “미술품·골동품 조각투자의 경우 독립적인 자산 형태에 맞춰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술품은 전적으로 판화 성격으로, 미디어아트 상품은 자체로 NFT가 된다”며 “다양한 사업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했다.

세미나에서는 봄갤러리를 비롯해 네오프레임, 한국뉴먼, 아르떼 숲 갤러리, 코리아 다이아몬드 거래소 등 페이게이트의 파트너사를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한편 페이게이트는 미술품·골동품 전문 기업 봄갤러리와 함께 NFT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미술품 및 골동품 매매 플랫폼’을 구축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