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心’ 유영하·‘尹心’ 김재원 대구 등판에… 날 세운 홍준표

‘朴心’ 유영하·‘尹心’ 김재원 대구 등판에… 날 세운 홍준표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2-04-11 22:28
업데이트 2022-04-12 0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선보다 경선 경쟁이 더 치열
洪 “정책 아닌 세력 팔이 변질”

국민의힘의 6·1 지방선거 대구시장 경선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전국구 대선후보급에서 하방을 선언한 홍준표(오른쪽·5선·대구 수성을) 의원, 윤심(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의중) 후보로 꼽히는 김재원(가운데) 전 최고위원, 박근혜 전 대통령이 공개 지지를 호소한 박심(박근혜 전 대통령의 의중)의 유영하(왼쪽) 변호사의 경쟁이다. 특히 12일 윤 당선인의 대구 방문과 박 전 대통령 만남이 예고되면서 신경전도 거세지고 있다.

국민의힘의 텃밭인 대구는 당내 경선 승리가 곧 본선 당선으로 여겨진다는 점에서 경선이 본선이나 다름없다. 국민의힘 대구시장 경선에는 총 8명이 공천을 신청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서울시장 선거보다 흥미롭다”는 얘기가 나돌 정도다.

지난해 대선 경선 패배 후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홍 의원은 지난 8일 박 전 대통령의 유 변호사 지지 호소 영상이 공개되자 “대구 시장 경선이 정책 대결의 장이 아니고 전직 대통령 팔이, 대통령 당선자 팔이 선거로 변질됐다”며 유 변호사와 김 전 최고위원을 싸잡아 비판했다. 홍 의원은 11일 서울신문에 “당선인을 이용하는 선거운동은 안 한다”고 선을 그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윤심’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지난달 윤 당선인의 집무실 면담 당시 윤 당선인이 김 전 최고위원의 손을 번쩍 든 사진을 상징적으로 부각하고 있다. 대구 지역의 한 국민의힘 의원은 “윤 당선인 입장에서는 대선 경선에서 자신과 경쟁했던 홍 의원이 대구시장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앉는 것이 부담스러울 것”이라고 했다.

박 전 대통령이 후원회장을 맡은 유 변호사는 박심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다. 유 변호사는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박 전 대통령이 국민 행복시대를 열겠다고 했는데, 그걸 미처 다 이루지 못했다. 후진들을 통해 그 꿈을 이뤄 주기를 바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12일 윤 당선인과 박 전 대통령의 첫 만남에서 어떤 메시지가 나오느냐도 관건이다.

손지은 기자
2022-04-12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