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대헌, 임효준 성희롱 일으켰다” 선 넘는 中 언론

“황대헌, 임효준 성희롱 일으켰다” 선 넘는 中 언론

입력 2022-03-14 08:25
업데이트 2022-03-14 0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법정 향하는 임효준
법정 향하는 임효준 동성 후배 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 임효준이 7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열린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0.5.7 연합뉴스
린샤오쥔(26, 한국명 임효준)의 중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자격이 회복되면서 중국 일부 매체들이 일제히 한국 쇼트트랙에 대한 비난을 가하고 있다.

지난 12일부터 시나닷컴, 바이두, 소후닷컴 등 중국 포털사이트들은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중국으로 귀화한 린샤오쥔이 중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자격을 회복했다면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주관 대회서 ‘종목별 세계연맹 공인 및 주관 대회 참가 3년이 지나야 다른 나라를 대표할 수 있다’는 규정이 풀리면서 가능해졌다고 보도했다.

중국 일부 매체들은 린샤오쥔에게 공식적으로 ‘복수의 길’이 시작됐다면서 황대헌(23, 강원도청)을 언급하는가 하면 린샤오쥔 사건으로 한국 대표팀의 진면목을 완전히 알게 됐다고 한국 쇼트트랙을 직접적으로 비난했다.

바이두에는 “비열하고 뻔뻔한 황대헌이 린샤오쥔의 기량이 더 좋자 ‘성희롱 사건’을 일으켜 한국 대표팀에서 린샤오쥔을 몰아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황대헌은 쇼트트랙에서 항상 악명이 높았다. 대회에서 종종 악의적인 파울을 범했다. 중국 우다징은 여러 차례 공격을 받았다. 황대헌은 개인적으로 성격도 매우 좋지 않아 종종 여성 선수들에 대한 성희롱도 했다. 린샤오쥔이 황대헌이 여성 선수들을 괴롭히는 모습에 황대헌의 바지를 벗긴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황대헌은 린샤오쥔이라는 걸림돌을 한국대표팀에서 제거하기 위해 법정 다툼까지 가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 글은 “린샤오쥔은 결백을 입증했지만 한국 네티즌들의 비난에 크게 실망한 린샤오쥔이 국적 변경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중국을 위한 것이든 자신의 개인적인 복수든 린샤오쥔은 우승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4월에 열릴 세계선수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 공분을 일으켰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