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정히 차려입고 입국한 ‘악동’ 푸이그…‘절친’ 류현진 “착한친구니 잘 할 것” 응원

단정히 차려입고 입국한 ‘악동’ 푸이그…‘절친’ 류현진 “착한친구니 잘 할 것” 응원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2-03 17:15
업데이트 2022-02-03 1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 3일 새벽 입국
자가격리 뒤 10일부터 스프링캠프 합류
절친 류현진 “푸이그는 착한 선수. 적응만 잘하면 좋은 성적”

이미지 확대
하트 인사하는 ‘푸이그’
하트 인사하는 ‘푸이그’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가 3일 인천공항 입국장을 나온 후 취재진에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푸이그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 후 키움 선수단을 만날 예정이다. 2022.2.3 연합뉴스
올 시즌 한국 프로야구 무대에 데뷔하는 ‘악동’ 야시엘 푸이그(32)가 스프링캠프에 합류하기 위해 3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LA다저스 시절 푸이그와 팀 동료였던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도 “잘할 것”이라며 ‘절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푸이그는 메이저리그(MLB) 올스타 출신의 외야수로 실력이나 인지도 면에서 역대 외국인 선수 중 가장 주목도가 높다. MLB 통산 861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7을 기록했다. 2017~2019년 3년 연속 20개 넘는 홈런을 때려 냈다. 하지만 LA다저스 시절 잦은 벤치 클리어링과 음주운전 혐의 등으로 악동의 이미지가 강해 한국 무대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물음표가 붙었다.

이날 푸이그는 이러한 물음표에 답을 주려는 듯 깔끔한 흰 재킷 차림으로 입국장에 들어섰다. 이어 엄지와 검지 끝으로 만드는 ‘한국식 미니 하트’를 만들어 보이거나 양팔을 머리 위로 들어 하트 모양을 만드는 등 한국 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려는 모습을 보였다. 특별한 멘트는 없었지만 마스크 위로 보인 눈웃음으로 팬들에 대한 인사를 대신했다.

푸이그는 키움의 스프링캠프가 진행되는 전남 고흥 근처에 별도로 마련된 숙소에서 10일 정오까지 자가격리를 한 뒤 당일 오후부터 1군 선수단에 합류해 첫 훈련을 소화한다. 키움 관계자는 “방역수칙에 따라 푸이그와 함께 입국한 키움 담당 직원이 푸이그를 도와 자가격리 기간 동안에도 웨이트 등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시즌 준비 앞둔 류현진 ‘친정팀 한화 이글스와 함께’
시즌 준비 앞둔 류현진 ‘친정팀 한화 이글스와 함께’ (거제=뉴스1) 이재명 기자 =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3일 오전 경남 거제시 하청스포츠타운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노사협상 결렬로 인해 직장폐쇄가 장기화되면서 구단의 훈련 시설을 사용할 수 없게된 류현진은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친정팀 한화 이글스 스프링 캠프에서 시즌을 준비한다. 2022.2.3/뉴스1
MLB 직장 폐쇄로 미국이 아닌 전 소속팀 한화 이글스의 스프링캠프 경남 거제 하청스포츠타운에서 훈련을 소화하고 있는 류현진도 옛 친구에게 응원을 보냈다. 류현진은 푸이그와 같은 해인 2013년 MLB에 데뷔해 2018년까지 LA다저스 동료로 뛰었다. 이날 취재진을 만난 류현진은 “푸이그는 착한 선수다. 적응만 잘하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한국 선수들도 처음엔 다가가기 어려울 수 있지만, 한 팀인 만큼 어려운 부분을 서로 극복해 팀에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