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여교사, 확진된 아들 교차 검사받자며 “차 트렁크 들어가”

미국 여교사, 확진된 아들 교차 검사받자며 “차 트렁크 들어가”

임병선 기자
입력 2022-01-08 17:30
업데이트 2022-01-08 1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 지역의 한 드라이브스루 검사소. 지난 3일 텍사스주의 한 여자 교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아들을 교차 검사 받아야 한다며 차 트렁크에 들어가게 해 경찰에 체포당하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msn 뉴스 홈페이지 재인용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 지역의 한 드라이브스루 검사소. 지난 3일 텍사스주의 한 여자 교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아들을 교차 검사 받아야 한다며 차 트렁크에 들어가게 해 경찰에 체포당하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msn 뉴스 홈페이지 재인용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40대 엄마 교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13세 아들을 다시 검사 받아보자며 자동차 트렁크에 들어가게 한 뒤 드라이브스루 검사소에 데려가 아동학대 혐의로 체포됐다. 본인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안 되니 격리한답시고 이런 황당한 짓을 벌였다.

2011년부터 해리스 카운티의 사이프러스 폴스 고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던 사라 빔(41)이 문제의 주인공. 클릭2휴스턴 닷컴이 보도한 데 따르면 그녀는 지난 3일 한 경기장 마당에 설치된 드라이브스루 검사소에 길게 늘어선 차량 행렬의 뒤에 차를 세웠다. 한 목격자는 빔의 자동차 트렁크에서 이상한 소리가 계속 들려와 경찰에 신고했다. 빔은 자신의 차량 순서가 되자 트렁크를 열어 아들을 나오게 한 뒤 아들의 손을 잡고 검사요원 앞으로 데려갔다.

하지만 검사원은 아들이 자동차 뒷좌석에 앉아 있어야 검사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이렇게 두 사람이 얘기를 나누는데 사이페어 ISD 경찰서 경찰관들이 도착했다.

현지 방송 abc7 뉴스는 약간 다르게 보도했다. 빔이 검사원에게 트렁크에 아들이 있으니 검사를 해달라고 하자 검사원이 보여달라고 했다. 그녀가 트렁크를 열었더니 정말로 아들이 얌전히 누워있더라는 것이었다. 해서 검사요원이 경찰에 신고했다는 것이었다.

어쨌든 아들이 차 트렁크에 얼마간 갇혀 있었던 것만은 사실이었다. 미국에서는 아이 혼자 찻길을 돌아다니게 해도 아동학대로 간주해 상당히 엄한 책임을 묻는데 하물며 차 트렁크에 방치한 행동은 말할 것도 없다.

사이페어 경찰서는 “주초에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검사소의 한 자동차 트렁크에 이상이 있어 보인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철저히 수사해 체포영장까지 발부받았다. 아이가 다친 데가 없었으니 그나마 다행이었다”고 밝혔다.

리처드 스탠디퍼 텍사스주 공공안전부의 경사는 현지 KHOU 11 TV 인터뷰를 통해 만약 차량이 충돌 사고라도 일으켰더라면 아이가 중상을 입을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며 어이없어 했다. 그는 “어느 누구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트렁크 속에 들어갔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혀를 찼다.

빔은 현재 학교에 휴직계를 낸 상태이며 구금 중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
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