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포토]문 대통령 내외, 공주 장애학생 특수학교 기공식 참석

[서울포토]문 대통령 내외, 공주 장애학생 특수학교 기공식 참석

도준석 기자
도준석 기자
입력 2021-12-29 14:24
업데이트 2021-12-29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29일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교 부설 특수학교 설립 현장을 방문해 기공식에 참석한 뒤 학부모,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학교는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장애학생 직업교육 특성화 특수학교로, 정식 개교 후에는 제과·제빵 분야는 물론 스마트농업·반려동물 관리 등 미래 유망분야에 장애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을 한다.

청와대는 “지난 2020년 서울의 장애학생 특수학교인 서진학교 개교 준비 당시 학부모들이 토론회에서 무릎을 꿇고 학교 설립을 호소한 일이 있다”며 “정부는 그 이후 국립대학교 부설 특수학교 설립을 적극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수학교 설립이 지니는 의미를 되새기고 장애학생들이 차별받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문 대통령 부부가 직접 참석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담회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척수 장애가 있는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과 시각장애가 있는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 등이 참석해 장애 학생과 학부모들의 얘기를 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김정숙 여사가 동행했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청와대 측은 김 여사가 그동안 교육 문제, 특히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나 장애 학생들에 대한 사안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도 동행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에서 열린 공주대학교 부설 특수학교 설립 간담회 및 기공행사 참석해 간담회를 마친후 참석한 장애인인 김예지(왼쪽 첫번째) 국민의힘 의원과 최혜영(앞중 왼쪽 네번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준석 사진부장 pad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