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건희 추가의혹 폭로 시기 조율”… 여권 총공세

“김건희 추가의혹 폭로 시기 조율”… 여권 총공세

기민도, 손지은, 신형철 기자
입력 2021-12-16 22:24
업데이트 2021-12-17 02: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땅 차명거래·허위 이력 정리 뒤 공개”
‘金 허위경력’ 관련 고발 여부 법률 검토
김의겸 “재직증명서 고의 위조 가능성”

이미지 확대
김건희씨. 연합뉴스
김건희씨.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허위이력 기재 의혹’을 받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사진)씨에 대한 추가 의혹 폭로를 시사하며 공세를 강화했다.

민주당 현안 대응 태스크포스(TF) 관계자는 16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김씨와 관련한 추가 의혹 내용은 밝히지 않으면서도 폭로 시기를 두고 “조금 보겠다. 건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나 두 개면 차라리 메가톤급인데 오히려 종류가 많아서 충격이 분산되는 반작용이 있다”며 “그래서 한 건씩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했다. 김씨 일가의 경기 양평 땅 차명 거래 의혹과 김씨의 허위이력 기재 의혹 등을 정리한 뒤 추가 의혹을 공개하겠다는 설명이다.

국가정보원 출신으로 현안대응TF 단장을 맡은 김병기 의원은 지난 15일 YTN 라디오에서 ‘김병기 의원이 김건희씨 관련해서 또 다른 큰 의혹을 알고 있다는 말이 있다’는 질문에 “지금 말하기가 적절치 않은 것 같다”면서도 ‘뭔가 있긴 있습니까’라는 물음에는 “없지는 않다”고 답했다. ‘추후 공개할 의향도 있느냐’는 질문에도 “물론”이라고 답하며 추가 폭로를 시사했다.

민주당은 이날 윤 후보와 김씨에 대한 공세에 주력했다. 민주당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별위원회는 “김씨 허위경력 관련 고발 여부를 법률적으로 검토했다”며 고발 가능성을 예고했다. 선거대책위원회 정무실장 윤건영 의원은 MBC 라디오에서 윤 후보의 사과를 두고 “개 사과 버전 2와 같이 억지로 사과를 하는 듯한 모습이었다”고 했다. 여권 원로인 유인태 전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조국 (전) 장관 가족은 표창장 위조해서 탈탈 털어놨는데 자기 문제에 관해서는 그야말로 내로남불”이라며 “업보”라고 직격했다.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도 자료를 내고 “김씨가 수원여대에 제출한 재직증명서 직인이 원본과 다르다”면서 “직인만 다른 게 아니라 문서번호 양식 자체도 확연하게 다르다. 그가 주장하듯 단순 실수가 아니라 고의로 위조했을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국 전 장관의 부인은 표창장 위조로 징역 5년을 받고 복역 중”이라며 “윤 후보가 가족에 대해서도 같은 기준을 적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김씨에 대한 비판론이 제기되면서 당이 진퇴양난에 빠진 모습이다. 이언주 전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김씨를 겨냥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심판을 받았듯 우리도 잘못이 있으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라고 했다. 홍준표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김씨를 겨냥한 듯 “가짜 인생은 살지 말아야겠지요. 가짜 인생들이 판치는 대한민국이 되어 버렸다”고 적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2021-12-17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