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초·재선, 윤석열·이준석 갈등 종식 촉구

국민의힘 초·재선, 윤석열·이준석 갈등 종식 촉구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12-03 16:03
업데이트 2021-12-03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선 “尹 당 전체 끌어안아야, 李 힘 모아야”
재선 “李·尹, ‘국민의 원팀’ 이끌어 달라”

이미지 확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이준석 대표가 당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에게 선거에 도움이 되는 복주머니를 전달하고 있다.2021. 11.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이준석 대표가 당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에게 선거에 도움이 되는 복주머니를 전달하고 있다.2021. 11.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초·재선 의원들은 3일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에게 선거대책위원회 인선과 운영 등을 둘러싼 갈등을 종식시켜달라고 촉구했다.

이영·박수영·김형동 의원 등 초선 의원 20명은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은 윤 후보와 이 대표가 직접 만나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정권교체의 대의를 모색하고 지금까지 오해와 혼란을 하루빨리 종식하길 간절한 마음으로 당부한다”고 밝혔다.

초선 의원들은 “0선 중진·헌정사 첫 30대 당 대표 탄생은 정치혁신과 정권교체 대한 국민 열망이었다”며 “지난 11월 공정·상식을 열망하는 민심은 정치권 몸담지 않은 윤 후보를 정권교체 기수로 선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지금 우리 모습은 어떤가. 이러다 정권교체 물 건너갈 수 있다는 경고음이 벌써 터져 나오고 있다”며 “우리가 정권교체라는 지상과제를 완수하지 못하면 국민의힘의 존재 가치가 사라지고 우리 모두 역사의 죄인으로 전락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초선 의원들은 먼저 윤 후보께 간곡히 호소드린다”며 “제1야당의 대통령 후보로서 리더십과 포용력을 발휘해 당 전체를 끌어안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에게는 “대한민국 정당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청년 당 대표로서 정권교체라는 하나의 길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재선 의원들은 “작금의 당내 상황에 대해서도 우려와 상심이 크실 것으로 안다”며 “국민과 당원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당의 일원으로서 무한한 책임을 느끼며 반성한다”고 말했다.

이어 “벌써 항간에는 국민의힘을 향해 “정권 다 잡은 줄 안다”는 비아냥이 돌기도 한다”며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에만 기대어 우리 스스로 나태해지지는 않았는지 깊이 반성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당내 구성원 모두의 열정에 불을 지피고, 대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한 원팀 구성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며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후보께도 간곡히 부탁드린다. 넓은 한마음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철옹성과 같은 ‘국민의 원팀’을 이끌어 달라”고 밝혔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