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라 제시카 파커 “늙는 걸 어쩌라고…여배우에게만 흰머리 지적” 발끈

사라 제시카 파커 “늙는 걸 어쩌라고…여배우에게만 흰머리 지적” 발끈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1-09 14:19
업데이트 2021-11-09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라 제시카 파커 인스타그램
사라 제시카 파커 인스타그램
미국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로 전세계적인 유명세를 얻은 할리우드 배우 사라 제시카 파커(56)가 노화에 대한 지적에 불편한 감정을 내비쳤다.

8일 CNN에 따르면, 파커는 자신을 비롯한 ‘섹스 앤 더 시티’ 출연진이 나이에 따른 외모변화에 대해 부정적 지적을 많이 받고 있다고 토로했다.

파커는 패션잡지 보그와의 인터뷰에서도 “우리는 남성에게는 결코 일어나지 않을 극히 여성혐오적인 잡담들의 대상이 된다”며 “‘저 흰 머리카락 좀 봐. 여기도 흰 머리, 저기도 흰머리. 그 여자, 흰머리가 있어?’와 같은 식”이라고 말했다.

앞서 그는 지난 7월 친구와 함께 식사하는 모습이 파파라치에 포착됐다. 염색을 하지 않은 흰머리를 드러낸 모습이었는데, 네티즌으로부터 늙어보인다는 반응을 얻었다.

파커는 수년간 나이든 외모에 대해 받은 혹평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토크쇼 진행자) 앤디 코언과 함께 앉아 있었는데, 그는 머리 전체가 하얗고 멋있다”며 “그런데 왜 남성만 (흰머리가) 괜찮은 것이냐. 사람들에게 무슨 말을 할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파커는 또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소셜미디어 시대가 열리면서 외모에 대한 감시와 지적이 더 심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은 우리가 현재 모습에 만족하길 원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들은 우리가 자연스럽게 나이 드는 쪽을 선택하든, 완벽하게 보이지 않는 쪽을 택하든, 또는 좀 더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우리가 현재 모습에 고통을 받는 것을 즐기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나도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 알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다”며 “어쩌라고. 늙는 걸 멈춰야 하나? 사라져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