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진으로 만나는 우리 강의 옛 모습

사진으로 만나는 우리 강의 옛 모습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1-11-04 15:44
업데이트 2021-11-04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환경부, 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사진전
이천.고령버스터미널과 공주역서 전시

지난 1960~70년대 삶의 현장이자 문화 공간이던 강으로의 시간여행이 시작된다.
환경부는 5일부터 12월 4일까지 한강·금강·낙동강의 옛 모습과 지역주민의 삶·문화를 담은 ‘우리 강 추억 사진전’을 이천·고령 버스터미널과 공주역 대합실에서 개최한다. 환경부 제공
환경부는 5일부터 12월 4일까지 한강·금강·낙동강의 옛 모습과 지역주민의 삶·문화를 담은 ‘우리 강 추억 사진전’을 이천·고령 버스터미널과 공주역 대합실에서 개최한다. 환경부 제공
환경부는 5일부터 12월 4일까지 한강·금강·낙동강의 옛 모습과 지역주민의 삶·문화를 담은 ‘우리 강 추억 사진전’을 이천·고령 버스터미널과 공주역 대합실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전에서는 1960∼70년대에 한강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과 금강에서 체육훈련을 하는 학생, 낙동강 수상 주점 등 추억의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과 함께 노래 가사와 시 등 강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도 이뤄진다.

이천종합터미널에서 열리는 한강 사진전은 ‘흐르는 시간 속, 한강의 추억’을 주제로 옛 한강 다리의 모습, 꽁꽁 언 한강 위에서 스케이트 타는 아이들, 가족 행사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등 역사와 재미를 담은 사진들이 전시된다.

고령시회버스터미널에서 만나는 낙동강 사진전은 ‘삶을 나르던 나룻배와 낙동강’을 주제로 옛 나루터, 지금은 사라진 구포다리와 을숙도의 외나무다리 등을 만날 수 있다.

공주역에서는 ‘금강교를 건너 옛 금강의 기억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변화된 금강교 모습과 겨울철 강에서 얼음을 캐는 사람들, 금강교를 배경으로 촬영한 졸업앨범 등을 선보인다.

박미자 환경부 4대강 자연성 회복을 위한 조사·평가단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강과 함께 했던 옛 추억과 우리 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