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저격’ 민영삼, 윤석열 캠프 합류 나흘 만에 해촉

‘이준석 저격’ 민영삼, 윤석열 캠프 합류 나흘 만에 해촉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8-22 15:27
업데이트 2021-08-22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영삼 전 윤석열 캠프 국민통합특보 페이스북 캡처
민영삼 전 윤석열 캠프 국민통합특보 페이스북 캡처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 캠프의 민영삼 국민통합특보가 22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비난했다가 특보직에서 사퇴했다.

캠프 공보팀은 이날 오후 언론에 보낸 공지문에서 “민 특보가 사의를 표명해왔고, 캠프가 이를 수용해 특보직에서 해촉됐다”고 설명했다. 국민통합과 외연 확장의 적임자라며 민 특보를 영입한 지 나흘만이다.

민 특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이 대표를 향해 “대표 사퇴 후 유승민 캠프로 가서 본인 맘대로 하고 싶은 말 다 하든지 대표직을 유지하며 대선 때까지 묵언수행 하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후 언론 보도로 논란이 커지자 해당 글을 삭제한 뒤 “캠프와는 전혀 관계없이 제 개인적인 판단에서 단상을 올린 것”이라는 해명 글을 올렸다.

캠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글 삭제는 캠프 요청에 따른 것이었으며, 사의 표명은 본인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서 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민 특보는 전남 목포 출신으로 정대철 전 새천년민주당 대표의 보좌관과 당 부대변인을 거쳐 민주평화당 최고위원을 역임했다. 지난해 총선 때 국민의힘의 전신 미래통합당에 합류해 서울 동대문을에 출마했으나 경선에서 이혜훈 의원에게 패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