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미 (주)전문인 대표,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수상

박선미 (주)전문인 대표,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수상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7-02 14:03
업데이트 2021-07-02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시상식이 지난달 30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박선미 (주)전문인 대표이사가 산업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혁신대상은 정치·사회·경제·교육·체육·문화·예술·환경 등의 분야에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적 리더를 발굴·포상하는 행사다. 혁신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머니투데이·더리더가 주관했다.

이번 혁신대상 심사는 공모와 추천을 통해 신청을 접수, 서류심사를 거쳐 1차 후보를 선정했다. 이어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위원들의 최종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박선미 대표는 IT(정보기술)를 접목한 비영리회계 프로그램을 보급했으며, 비영리 사업장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대표는 “맞춤형 비영리회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것이 정말 만만치 않은 과정들의 연속이었다”며 “비영리 사업장 대표자의 경영 성공 컨설팅을 제공하는 복합적 서비스 모델을 구축시켜,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산업·사회·문화·법제·교육 부문에서는 성윤모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박선미 ㈜전문인 대표이사, 문성유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부영그룹, 이동섭 국기원장,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이종협 대한변호사협회장, 조재호 국립한국농수산대학 총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 이 수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