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주·완주 택시사업구역 일원화해야” 여론 높아

“전주·완주 택시사업구역 일원화해야” 여론 높아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1-06-10 14:40
업데이트 2021-06-10 15: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접 행정구역 요금 적용 달라 갈등

행정구역이 인접해 있고 생활권이 같은 전북 전주시와 완주군의 택시사업구역을 일원화 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다.

10일 전주시와 완주군에 따르면 행정 경계를 맞대고 있는 전주시와 완주군은 혁신도시 등 일부 구역은 동일한 택시요금이 적용되지만 대부분 읍·면은 별도 요금을 내야하기 때문에 갈등을 빚고 있다.

전북도는 2013년 혁신도시 일원 990만㎡를 전주·완주 택시 공동사업구역으로 지정·고시했다.

이에 따라 전주시 만성동과 중동, 상림동, 완주군 이서면 일부 지역은 전주시와 동일한 택시 요금이 적용된다.
이미지 확대
하지만 공동 사업구역에 속하지 않는 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추가 운임을 내고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이때문에 전북 전주시와 완주군의 택시 사업구역을 합치자는 제안이 나왔다.

전주시의회 박선전 의원은 10일 열린 제382회 정례회 5분 발언을 통해 “전주와 완주는 사실상 동일 생활권”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박 의원은 “양 시·군을 오가는 주민이 하루평균 30만 명에 달하는 점을 고려할 때 택시 사업구역 통합으로 동일 요금을 적용하는 것이 주민 혼란을 줄이고 운행 구역을 둘러싼 택시업체 간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이라며 전주시와 완주군의 적극적인 협의를 주문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