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국본 방문한 송영길 “윤석열 파일 차곡차곡 준비하고 있다”

개국본 방문한 송영길 “윤석열 파일 차곡차곡 준비하고 있다”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5-26 14:31
업데이트 2021-05-26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개혁국민운동본부(개국본) 집회 현장에 들러 검찰개혁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개국본은 2019년 조국 수호 촛불집회를 주도한 단체다.

25일 송 대표는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열린 개국본 주최 집회에 들러 “윤석열의 수많은, 윤우진 등 사건에 대한 파일을 차곡차곡 준비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적당히 되는 게 아니다. 하나씩 제가 자료를 체크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우진 사건’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근인 윤대진 전 검사장의 친형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뇌물수수 무마 의혹을 가리킨다.

이 자리에서 송 대표는 농담도 건네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송 대표는 “윤 전 총장은 8번 고시에 떨어지고 9번째에 됐지만, 송영길은 한 번에 됐다. 머리도 내가 (윤 전 총장보다) 더 크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검찰개혁과 언론개혁을 왜 빨리 안 하냐고 하시는데, 하나하나 계획에 따라 추진하고 있다”며 “검찰개혁은 박주민 황운하 의원 등 ‘처럼회’와 다음주 일정을 받아 경과보고를 듣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가짜뉴스를 차단하고 언론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며 “김용민 의원이 위원장을 맡은 미디어특위가 곧 출범할 것이고, 김승원 의원이 추진하는 미디어바우처법은 저도 공동발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언론개혁이 중요한 과제이지만, 정권에 대한 비판에 재갈을 물린다는 프레임에 갇혀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