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과학상자, ‘제1회 과학상자 온라인 콘테스트’ 개최

과학상자, ‘제1회 과학상자 온라인 콘테스트’ 개최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5-11 10:15
업데이트 2021-05-11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누구나 참여 가능한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콘테스트

과학교재/교구/완구 전문 기업 ㈜과학상자에서 과학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제1회 과학상자 온라인 콘테스트’를 오는 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2년에 설립된 과학상자는 1984년 이후 교육부, 과학기술정보 통신부가 공동 주최하고 창의재단이 주관한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의 기계과학 종목으로 선정되어 영재 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도서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과학 키트 및 교재 기부 등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베트남 지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영재 육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콘테스트는 과학상자 홈페이지의 온라인 콘테스트 게시판에 미션 수행 또는 창작품의 사진과 유튜브 URL을 게시하여 쉽게 참가할 수 있으며, 가정의 달 특집으로 준비한 만큼 참가대상에 연령 및 기타 제한이 없어 가족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종목은 ‘미션’과 ‘창작’으로 나뉘며, 미션 부문에서는 S자 코스를 주행하며 장애물을 제거하는 미션과 10세 이하 어린이, 부모가 같이 즐길 수 있는 과학상자 낚시놀이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

창작 부문은 탈 것(차, 오토바이, 비행기, 우주선 등)과 동물(가상의 생명체도 가능)로 구분하여 각종 교통수단, 우주선 등 움직이는 장치와 동물, 로봇 등을 창작하여 자신만의 창작품을 만드는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상자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부분의 교내 과학경시대회, 정부·지자체에서 주관하는 과학경진대회들이 연기되거나 중단되었다”라며, “언택트 방식으로 온라인 콘테스트를 열어 과학영재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비대면 교육 상황에서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상작들에게는 아이패드, 갤럭시탭, 스마트 밴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하고 풍성한 상품이 제공되며, 온라인 콘테스트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과학상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