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해관광문화재단 출범, 창의적 관광 마케팅·사업 추진

남해관광문화재단 출범, 창의적 관광 마케팅·사업 추진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4-22 11:13
업데이트 2021-04-22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7일 이순신 순국공원 사무실에서 현판식하고 출범

경남 남해군은 남해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전문재단인 ‘남해관광문화재단’이 설립돼 오는 27일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남해관광문화재단 4월 27일 출범
남해관광문화재단 4월 27일 출범 남해군 고현면 이순신 순국공원에 있는 남해관광문화재단 사무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재단 사무실이 위치한 고현면 이순신 순국공원에서 27일 사무실 현판식 등 출범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지난 3월 직원 채용 등 조직 구성을 마무리한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최근 문화체육부의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재단은 앞으로 남해관광 브랜드 마케팅, 남해 바래길 걷기 여행, 남해군 방문의 해 등 관광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남해관광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27일 출범 행사로 남해군방문의 해 성공개최를 위한 전문가 좌담회를 개최해 남해관광 진흥과 발전방안 등을 논의할 에정이다.

전문가 좌담회는 남해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를 해 지역 주민들도 댓글로 토론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조영호 남해관광문화재단 본부장은 “남해관광문화재단 출범을 계기로 남해군이 남해안 관광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다양한 관광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재단 출범 행사에는 남해관광문화재단 이사장인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이주홍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문화 관련 기관·학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남해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