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부여성발전센터,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교육생 모집

중부여성발전센터,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교육생 모집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4-15 16:10
업데이트 2021-04-16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료 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바로 활동 가능, 5월 21일까지 접수

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2021년 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지원사업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을 개설하고, 관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울시가 지난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은 서울시 여성의 콘텐츠 생산‘ 및 활용 능력을 제고하고, 변화하는 산업 패러다임을 반영한 미래유망 직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문화 콘텐츠 및 플랫폼 비즈니스 성장에 따른 인력 수요에 부응하여 1인 미디어 창업 장려를 통한 여성 취・창업 영역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실제로 본 과정은 지난 2년간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집중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100%의 수료율과 55%의 유관 취업률 성과를 거둬냈다.

교육 기간은 5월 31일부터 7월 21일까지며, 주 5일 총 152시간 진행된다. 프리미어프로,포토샵을 활용한 편집, 촬영교육 등 콘텐츠 제작 실습을 포함해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라이브 방송 실습,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한 썸네일 등 콘텐츠 제작 컨설팅과 멘토링 교육을 통한 전문 실무교육을 제공한다.
직업전문 교육에는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윤정신 수석 연구원, 김경아 과장을 비롯한 Ju In SEE Film 구주인 대표, 프렌즈온에어 이승은 대표, 유튜브 채널 ‘므므렛’ 운영 중인 서윤지가 강사로 참여하며, 취업대비 교육에는 한광수 저작권 교실 대표 한광수, ㈜슈카풀컴퍼니 김민수 대표가 참여한다.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여성 중 미취업자라면 참여 가능하다. 콘텐츠 제작, 영상편집, 크리에이터 활동 등에 유경험자를 우대하며,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내 수강신청 후 이메일을 통해 교육 참가신청서를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 설명회는 오는 26일 오전 11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로 진행된다.

10만 원의 자기 부담금은 수료 및 6개월 내 취・창업 시 각각 5만 원이 환급된다. 수료 후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바로 활동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 취・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콘텐츠 제작 컨설팅과 멘토링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취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크리에이터로서 취업 의지가 높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앞으로도 센터가 위치한 마포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연계 사업을 통해 여성들에게 새롭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특화된 인력 양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류 양식 다운로드 및 교육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