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당직자 정강이 폭행’ 송언석, 국민의힘 탈당…“당 위한 충정”(종합)

‘당직자 정강이 폭행’ 송언석, 국민의힘 탈당…“당 위한 충정”(종합)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4-14 17:09
업데이트 2021-04-14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이 14일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송 의원은 “지난 4·7 재보궐선거 개표 상황실을 준비하는 과정 중 아쉬웠던 부분을 피력하는 가운데, 일부 사무처 당직자에게 과도한 언행을 했다”며 “당사자들과 당원, 국민에게 사과한다”고 탈당의 이유를 전했다. 2021.4.1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이 14일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송 의원은 “지난 4·7 재보궐선거 개표 상황실을 준비하는 과정 중 아쉬웠던 부분을 피력하는 가운데, 일부 사무처 당직자에게 과도한 언행을 했다”며 “당사자들과 당원, 국민에게 사과한다”고 탈당의 이유를 전했다. 2021.4.1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19일 예정됐던 윤리위 안 열릴 듯


4·7 재보궐선거 당일 출구조사 발표를 앞두고 당직에게 폭언과 발길질을 가해 물의를 빚은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이 14일 전격 탈당했다.

송언석 의원은 이날 예고 없이 기자회견을 열고 “가슴이 찢어지고 복잡한 심경”이라며 “당의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당을 위한 충정으로 국민의힘을 떠나려 한다”고 밝혔다.

송언석 의원은 경북 김천시가 지역구로 2선 의원이다.

그는 지난 7일 당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으로서 선거 개표방송을 보기 위해 중앙당사 상황실을 찾았다가 자신의 자리가 마련돼 있지 않았다는 이유로 당 사무처 직원의 정강이를 여러 차례 발로 찼다.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송언석 의원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모든 것이 저의 부덕의 소치”라며 “당사자들은 물론 당원 동지, 국민들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폭행 다음날 송언석 의원은 피해 직원에게 사과했지만, 국민의힘 안팎에서는 징계 요구가 빗발쳤다.

당 차원에서 징계를 위해 19일 윤리위원회가 예정돼 있었으나, 이날 송언석 의원이 자진 탈당하면서 예정됐던 윤리위는 열리지 않을 전망이다.

당내에서는 윤리위에서 ‘탈당 권유’ 수준의 중징계가 내려질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