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생태탕집 아들이 의인? 윤지오는 어디갔나”

주호영 “생태탕집 아들이 의인? 윤지오는 어디갔나”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4-06 10:27
업데이트 2021-04-06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확대 원내대책회의 참석한 주호영 원내대표
확대 원내대책회의 참석한 주호영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 박형준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확대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3.30 뉴스1
이른바 ‘생태탕집 아들’을 민주당 측에서 ‘의인’이라 표현한 것에 대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지오라는 사람에게도 (민주당이) 의인이라고 붙였는데, 그 의인 어디 갔나”라고 되물었다.

6일 주 원내대표는 CBS 라디오에서 “민주당은 의인을 너무 쉽게 써서 의인들을 욕보이고 있다. 윤지오라는 분 기억하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 측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처가땅 측량 현장 방문을 기억한다고 주장하는 생태탕집 아들을 의인으로 치켜세우자, ‘고(故) 장자연씨 사건’ 증언자로 나섰다가 후원금 사기 의혹 등에 휩싸인 뒤 출국한 배우 윤지오를 소환한 것이다.

주 원내대표는 오 후보의 측량 현장 방문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들에 대해 선거 이후 사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 후보가 거짓말을 했다면 책임을 져야 하고, (생태탕집 아들 등) 증인들이나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잘못한 것이 있다면 책임져야 한다”며 “선거 때마다 근거 없는 네거티브를 제기하고 그냥 넘어가는 풍토를 방치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투표 독려 현수막 문구 등을 놓고 선관위가 편파적·자의적 판단을 계속 내놓는다며 “선관위 전체회의가 아니라 사무처 직원이 결정해서 내보내는 건데, 사무처 직원들을 총괄하는 사람이 문재인 캠프에 특보로 이름을 올렸던 조해주 상임위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선관위가 ‘위선’, ‘무능’, ‘내로남불’은 문구에 쓰면 안 된다면서 박 후보 캠프의 구호와 비슷한 ‘합시다 사전투표’는 허용했다면서 “선관위가 수십 년 쌓아온 공정·중립의 신뢰를 다 깨뜨려버렸다”고 비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