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또 한사람의 노무현’ 김영춘” 지지 호소

추미애 “‘또 한사람의 노무현’ 김영춘” 지지 호소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4-01 11:36
업데이트 2021-04-01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 후보의 ‘노무현 정신’과 ‘진정성’ 알아봐달라”

이미지 확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2020.2.11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2020.2.11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1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정신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를 택해줄 것을 호소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영춘 동지를 보면서 노무현 대통령을 생각한다”면서 “‘왜 정치를 하는가’란 질문을 가슴에 담고 있는 사람치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마음의 빚을 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글을 시작했다.

추 전 장관은 “검찰개혁, 지역주의 타파, 정치개혁, 국가균형발전, 양극화와 불평등해소, 약자를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 남북간 평화공존그리고 재벌개혁 등등 그 어느 하나 노무현 대통령의 손때가 묻지 않은 것이 없다”고 했다.

이어 “견고한 기득권의 벽은 끝끝내 노무현 대통령의 목숨까지 앗아갔다. 그 분을 지켜드리지 못한 후회와 죄책감, 그리고 결기가 모여 ‘정치를 왜 하는가’란 질문을 한시라도 놓지 못한다”면서 “우리는 노무현의 ‘정신’과 우리의 진정성이 결실을 맺을 때까지 국민에게 한없이 겸손하게 고개 숙이고 우리에게 맡겨진 ‘정치인으로서의 소명’을 완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김영춘 동지와 저는 서울 광진구에서 함께 정치를 시작했기에 저는 누구보다도 김영춘 후보에게 애틋한 ‘동지애’를 갖고 있다”면서 “10년 전 재선의원이던 김영춘 동지가 지역구인 광진구(갑)를 버리고 노무현의 길을 따라 부산 출마를 선언했을 때 ‘또 한사람의 바보’를 보았다”고 했다.

추 전 장관은 “정치를 하는 부류는 크게 둘로 나뉜다. 시민의 행복과 권력기관 개혁을 통해 민주주의를 진전시키는 것을 정치인의 ‘소명’으로 받아들이며 돈보다 명예를 추구하는 사람이 그 첫째고, 둘째는 오로지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데만 혈안이 되어 권력을 남용하는 ‘이익추구형’”이라면서 “단언컨대 김영춘 후보가 전자라면 온갖 특혜 비리의혹을 받고 있는 박형준 후보는 후자가 확실하다”고 생각을 밝혔다.

그는 “또 한사람의 노무현이 지금 부산시민 여러분 앞에 있다. 지금 김영춘 후보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그의 진정성을 알아주시는 부산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사전투표’다”라면서 “4월 7일, 부산시민의 ‘행복마차’를 이끌어 줄 김영춘 동지의 승전보가 해운대 앞바다에 울려 퍼지기를 진심으로 기대해 본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이미지 확대
사전투표 독려하는 민주당
사전투표 독려하는 민주당 31일 오전 부산진구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김 후보 등이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년 상임선대위원장, 김 후보, 박재호 공동선대위원장. 2021.3.31 연합뉴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