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영춘 “배우자 지인에게 해운대 땅 판 후 축소 신고” vs 박형준 “윤석열, 성범죄 심판선거로 규정… 전적 동의”

김영춘 “배우자 지인에게 해운대 땅 판 후 축소 신고” vs 박형준 “윤석열, 성범죄 심판선거로 규정… 전적 동의”

이근홍 기자
입력 2021-03-30 00:02
업데이트 2021-03-30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장 후보 토론회서 상대 약점 공략

더불어민주당 김영춘(왼쪽) 부산시장 후보가 29일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 앞에서 열린 ‘직장인과 함께하는 점심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오른쪽은 같은 날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앞 도로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의 모습. 부산 뉴스1·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춘(왼쪽) 부산시장 후보가 29일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 앞에서 열린 ‘직장인과 함께하는 점심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오른쪽은 같은 날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앞 도로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의 모습.
부산 뉴스1·연합뉴스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후보와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29일 토론회에서 맞붙었다. 김 후보는 해운대 엘시티 아파트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박 후보에게 이날도 부동산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를 폈고, 박 후보는 유력 대권 주자로 떠오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성범죄 심판선거’ 발언을 인용하며 민주당 소속이었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비위 문제를 부각시켰다.

두 후보는 부산일보사가 주관한 부산시장 후보자 토론회에서 주요 현안을 놓고 토론했다. 정책 대결을 주고받던 가운데 김 후보가 부동산 문제를 꺼내며 선공에 나섰다. 김 후보는 “박 후보가 (국회의원 시절) 사고판 해운대 땅을 5억원에 팔았다고 재산신고를 했다가, 나중에 9억 8000만원으로 정정했는데 당시 사정이 있었겠지만 이건 잘못된 신고”라며 “또 박 후보로부터 그 땅을 매수한 분이 배우자의 지인으로 알려졌고, 이 지인은 박 후보가 매입한 기장의 땅에도 같이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확인해 달라”고 압박했다. 박 후보는 “해운대 땅의 경우 2005년에 팔았고 당시에는 재산등록 대상이 아니어서 다음해 부채 등을 탕감하고 정상적으로 신고했다”며 “그 땅을 매수한 사람은 재력이 있는 지인이 맞지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반박했다. 그럼에도 김 후보가 “특수한 관계로 맺은 투자에 대해 의문이 남는다”라고 하자 박 후보는 “의혹 제기에 대한 답변을 해도 믿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 이런 게 마타도어 선거”라며 “여당이 이런 선거를 하면 안 된다. 정책선거를 하자”고 되받았다.

박 후보는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를 “상식과 정의를 되찾는 반격의 출발점”이라고 규정한 윤 전 총장을 소환하며 보선의 귀책사유가 있는 민주당과 당의 주자인 김 후보를 동시에 공격했다. 박 후보는 “오늘 윤 전 총장이 이번 선거의 성격을 성범죄 심판선거로 규정했다”며 “저는 전적으로 동의한다. 지난 4년 우리나라에 상식과 정의가 통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에 김 후보는 “우리 부산은 중병을 앓는 환자 신세다. 제가 유능한 의사 역할을 하겠다”며 정책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여당 후보임을 강조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2021-03-30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