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내 최정상 성악가 정경 교수, EBS 클래식 라디오 DJ 발탁

국내 최정상 성악가 정경 교수, EBS 클래식 라디오 DJ 발탁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21-03-26 17:23
업데이트 2021-03-26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EBS 라디오 클래식 프로그램의 새 DJ로 선정된 바리톤 정경 교수. 워너뮤직 코리아 제공
EBS 라디오 클래식 프로그램의 새 DJ로 선정된 바리톤 정경 교수. 워너뮤직 코리아 제공

국내 최정상 성악가(바리톤) 정경 교수가 클래식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선다.

정 교수는 오는 29일 첫 방송하는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의 프로그램의 DJ에 발탁됐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평소 대중에게 어렵게 인식된 클래식의 입문을 돕고자 10년만에 새로 개편된 EBS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진행을 맡은 정 교수는 “고전이라는 무게감에 어려웠던 클래식을 편안하고 매력적인 클래식으로 인도해 청취자에게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교수는 뉴욕 카네기홀 독창회와 UN 기후변화 국제회의 반기문 전 UN총장의 축사 전 기념 공연과 3.1절, 현충일, 광복절 등 국가 주요 행사에 독창자로 초청됐다. 그는 KBS 1TV ‘컬러 오브 클래식’, the Life TV ‘클래식은 왜 그래’, 멜론 스테이션 토크쇼 ‘바리톤 정 경의 브라보 클래식’ 등 방송 진행자로서도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EBS 관계자는 “10년만에 신설하는 클래식 방송인 만큼 대중들에게 신선하고 새롭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현재 이 프로그램에는 대한민국 합창계의 대부 윤학원 지휘자(중앙대 명예교수)를 시작으로 바이올린 이경선(서울대 교수), 피아노 김정원(전 경희대 교수), 바리톤 고성현(한양대 교수), 트럼펫 안희찬(전 추계예대 교수) 등 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거장들의 출연을 확정해 클래식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EBS 라디오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29일부터 매일 EBS FM(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