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국 왕실 인종차별 주장한 마클 단짝 “이메일, 문자 증거 있다”

영국 왕실 인종차별 주장한 마클 단짝 “이메일, 문자 증거 있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3-11 17:34
업데이트 2021-03-11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메건 마클의 17년 단짝 영화배우 자니나 가반카, 해리 왕자 부부가 인터뷰 이후 자유로움 느꼈다고 밝혀
마클의 폭로로 군주제 폐지운동 벌어져

해리 영국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CBS 방송의 2시간 독점 인터뷰를 통해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에게 뱃속의 둘째 아기가 딸이라고 얘기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하포 프로덕션 제공 AP 연합뉴스
해리 영국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CBS 방송의 2시간 독점 인터뷰를 통해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에게 뱃속의 둘째 아기가 딸이라고 얘기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하포 프로덕션 제공 AP 연합뉴스
해리 영국 왕자 부부의 ‘인종차별’에 관한 인터뷰 이후 트위터 상에서 군주제를 폐지하자는 운동이 벌어졌다.

스코틀랜드 언론인 TFN이 지난 2016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90세 생일을 맞아 벌인 군주제 폐지에 대한 여론조사에서는 6421명이 참여해 4764명이 군주제 폐지를 찬성했다.

트위터에서 벌어지는 군주제 폐지 운동은 엘리자베스 여왕이 아돌프 히틀러 독일 총통과 웃으면서 악수하는 사진을 올리며 영국 왕실에 대한 혐오를 확산하고 있다.

앞서 해리 왕자와 마클 부부는 지난 7일 미 CBS방송에서 방영된 오프라 윈프리와의 인터뷰에서 영국 왕실의 인종차별 의혹 등을 제기해 큰 파장을 일으켰다.

특히 마클은 자신의 아들 아치가 태어났을 때 왕실 사람들이 아들의 피부색이 어두울 것을 우려해 아들을 왕자로 만들기를 원치 않았다고 주장했다.

영국 왕실 전문가 케이티 니콜은 9일 미국 연예전문지 배너티페어에 쓴 글에서 “여왕은 충격적인 폭로와 왕실의 명성이 훼손될 가능성에 망연자실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밝혔다. 또 “여왕은 심장 수술 후 병원에서 회복 중인 필립공을 크게 걱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니콜은 해리 왕자 부부의 인터뷰에 대한 영국 왕실의 성명에 대해 “소식통들에 따르면 부부의 폭탄 인터뷰를 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국 왕실은 인터뷰가 나간 뒤 약 40시간 만인 9일 성명을 통해 해리 왕자 부부가 제기한 인종차별 문제를 심각하게 다룰 것이라면서도 “가족 내부에서 사적으로 처리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인터뷰 방송을 직접 봤는지 불확실하지만 8일 아침 관련 보고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해리 왕자 아버지인 찰스 왕세자가 이번 파문에 절망적 상태에 빠졌다고 니콜이 전한 바 있다.

마클은 현재 미국에서 윈프리와 이웃으로 살고 있으며 인터뷰에 대한 어떤 금전적 대가도 받지 않는다고 인터뷰 서두에 밝혔다. 윈프리는 마클로부터 영국 왕실의 인종차별에 대한 발언을 듣고 충격에 빠진 표정을 지었다.

마클의 17년지기 친구인 배우 자니나 가반카는 해리 왕자 부부가 인터뷰를 마치고 자유로움을 느꼈으며, 영국 왕실의 인종차별을 증명할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가 있다고 10일(현지시간) 영국 토크쇼 ‘디스 모닝’에서 밝혔다.

가반카는 또 영국 더 타임즈의 마클이 켄싱턴궁 직원들을 괴롭혔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마클을 공격하려는 시도라고 일축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