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주민 기피 시설에서 청소년 꿈터로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주민 기피 시설에서 청소년 꿈터로

입력 2021-01-28 17:04
업데이트 2021-01-29 0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래전부터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는 집 한 채에서 49마리의 개를 사육하던 ‘애니멀 호더’가 있었습니다. 특히 개들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변 주민들이 소음과 악취로 겪는 고통은 말도 못 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강서구와 주민들의 노력으로 지금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꿈터로 바뀌었습니다. 2016년 해당 주택을 매입한 구는 지난해 12월 그곳에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인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조성했습니다. 센터는 강서구 화곡로18길 14-5(화곡1동)이며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입니다.

센터에는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청소년 문화ㆍ휴게공간, 지상 2층과 3층에 상담실, 지상 4층에 센터 사무실이 있습니다. 2층에 집단상담실ㆍ교육실ㆍ대기실을, 3층에는 개인 상담실과 놀이(미술)치료실을 갖춰 청소년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상담을 제공하게 됩니다.

학업 또는 가정 문제로 힘든 청소년들을 위한 개인상담도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격, 정신건강, 진로, 학습 등 다양한 심리검사도 제공합니다.

다만 센터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비대면 유선 상담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되고 우리 모두의 일상을 회복해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도 청소년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할 그날을 기다려 봅니다.
2021-01-29 29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