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축구하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17살 때”

손흥민 “축구하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17살 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1-13 05:30
업데이트 2021-01-13 0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BC-네이버TV 토트넘 100호골 기념 인터뷰 공개
“내 기록 한국 축구의 젊은 후배가 빨리 깨줬으면”
“내가 아무리 골 넣어도 차붐,박지성 넘을 수 없어”

손흥민. EPA 연합뉴스
손흥민. EPA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손세이셔널’ 손흥민(29)이 국내 팬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흥민은 12일 밤 JTBC ‘뉴스룸’에서 공개된 화상 인터뷰에서 토트넘 통산 100골, 유럽 무대 통산 150골 대기록을 세운 것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이런 기록까지 세우다 보니 항상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기록은 깨지라고 있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어떤 젊은 선수가 (내 기록을) 빨리 깨줬으면 하는 바람이 없지 않아 있다”고 덧붙였다.

‘찰칵 세리머니’에 대해 손흥민은 “인생에 있어서 그 장면을 캡처, 저장하고 싶다는 의미로 하기 시작했는데 반응은 모르겠다. 좋은지 안 좋은지”라고 답했다. 양발을 모두 잘 쓰는 손흥민은 또 “왼발슛이 더 정확한 것 같다”면서 “오른발은 더 파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페널티 아크 부근에서 감아차는 슛으로 멋진 득점 장면을 만들곤 하는 ‘손흥민존’의 비결에 대해서는 “피나는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부터 거기서 슈팅을 잘하진 않았으니까 노력인 것 같다”면서 “연습을 통해 제가 좋아하게 만든 위치”라고 덧붙였다. 상대 뒷공간을 노리는 특유의 스퍼트를 뽐내고 있는 손흥민은 자신의 100m 기록에 대해서는 “한 12초일 것 같다”고 답했다.

‘차·박·손 대전’ 등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과 박지성에 견줘지는 것에 대해 손흥민은 “내가 100호 골을 넣든 200골, 300골을 넣든, 지금까지 차범근 감독님과 지성이 형이 했던 업적을 이루는 건 불가능 하다”고 말하며 몸을 낮췄다.

축구 인생 중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꼽아달라고 했더니 “진짜 어렵다”던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1군 선수들과 함께 처음 훈련했던 17살 때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유명한 선수들이 제 옆에 있고 경기 준비하는 장면을 봤는데 아직도 생생하다. 꼭 다시 한번 느끼고 싶은 순간”이라고 돌이켰다. 올해 목표에 대해서는 “목표를 정하면 나태해지게 마련”이라면서 “그래서 개인적인 목표를 정해놓지 않았고 그냥 계속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원래 일상으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고, 2021년 많은 분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도 전했다.

이날 공개된 인터뷰는 토트넘 공식 채널 스퍼스TV의 국내 파트너인 네이버TV와 JTBC가 함께 마련했다. 지난 2~4일 네이버가 취합한 2000여 팬들의 질문을 추려 손흥민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배우 박서준이 서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질문자로 나섰고, 손흥민은 영국 런던 토트넘 훈련장에서 화상을 통해 답변했다. 국내에서는 JTBC, 런던에서는 스퍼스TV가 각각 촬영했다. 인터뷰 전체 영상은 이날 자정 네이버 TV를 통해 공개됐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