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국연대 “이명박·박근혜 석방해야…거부시 文 퇴진운동”

시국연대 “이명박·박근혜 석방해야…거부시 文 퇴진운동”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1-12 17:03
업데이트 2021-01-12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흩날리는 눈발 속 홍준표-이재오
흩날리는 눈발 속 홍준표-이재오 홍준표 무소속 의원과 이재오 전 의원이 12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열린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기자회견에서 자료를 함께 보고 있다. 2021.1.12 뉴스1
홍준표·이재오 등 청와대 앞 기자회견

보수단체인 비상시국연대가 12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요구했다.

비상시국연대는 무소속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이재오 상임고문, 김문수 전 경기지사,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 원장 등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이들은 시국 선언문에서 부동산 정책 실패 등에 대한 대국민 사과, 임대차보호 3법 폐지, 소득주도성장 포기, 탈원전 정책 폐기 등 10가지 사항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1월 말까지 수용하지 않을 경우 국민 저항권에 입각해 정권 퇴진운동에 나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준표 의원은 “정권의 폭정을 적극 저지하고 앞장서는 야당이 보이지 않는다”면서 “불가피하게 시민단체와 거리로 나설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발언하는 홍준표 의원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발언하는 홍준표 의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2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열린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1.1.12 뉴스1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