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김문수·남경필 맨’ 연임 결정...‘인사 제1원칙은 실력’

이재명 ‘김문수·남경필 맨’ 연임 결정...‘인사 제1원칙은 실력’

김병철 기자
입력 2020-12-30 17:36
업데이트 2020-12-30 1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출신이나 정치성향 배제, 성과에 따른 기회부여 맞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0일 자신의 트윗에 “경기도 인사의 제1원칙은 실력”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의 연임을 결정한데 대한 부연 설명이다.

이 지사는 “인사의 제1원칙은 실력이다. 출신이나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실력과 실적, 성과로 평가하고 그에 따른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사실 지난 29일 연임이 결정된 이 이사장은 지난 2018년 12월 재단 이사장으로 발탁될때 부터 주목을 받았다. 김문수·남경필 전 도지사 시절 재단에서 요직을 맡으며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김문수 경기지사의 후원금 사건에 연루돼 ‘김문수 장학생’이란 오명을 쓰기도 했다.

이번 인사에 대해 이 지사 측은 “‘김문수·남경필 맨’이라고 해도 능력있는 사람은 기용해야 한다는 것이 이재명 지사의 ‘실용주의적 인사원칙’”이라고 설명했다.

이 지사도 “이민우 이사장이 이끄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동반자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이 이사장은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인 2조8272억(8만7000여개 업체) 규모의 보증을 공급하고, 전국 최초 보증료 없는 보증상품을 도입하는 등 주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신보는 ‘2020년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및 기관장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기록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경제위기 상황에서 다시 한번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