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與, 망나니 칼 휘두르듯 尹 탄핵 시도”

주호영 “與, 망나니 칼 휘두르듯 尹 탄핵 시도”

이근홍 기자
입력 2020-12-27 22:18
업데이트 2020-12-28 0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7일 직무에 복귀한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탄핵’ 등의 주장을 쏟아내고 있는 여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술 취한 망나니가 칼을 휘두르듯 의석수와 권력의 힘에 취해 더불어민주당이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윤 총장에 대한) 탄핵 소추를 시도한다면, 국민의 분노와 역사적 심판을 피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민주당 정권은 자멸의 길로 빠져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징역 4년과 법정구속에 이어 윤 총장 징계 처분에 대한 효력정지 결정까지 사법부에서 나오자 민주당을 비롯한 여권이 이성과 냉정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지금까지 국민이 아니라 ‘문빠’(문재인 대통령 적극 지지층)만 바라보고 개혁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했던 것이 처참한 결과로 나오자 이성을 상실하고 더 큰 무리수를 들고 나왔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안혜진 대변인도 문 대통령의 사과에 대해 “국민 앞에 직접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검찰 개혁이니 성찰이니 운운하며 대변인을 통해 전한 반쪽짜리 사과”라며 “뼈저린 반성과 진정 어린 사죄가 담기지 않은 사과는 국정혼란의 책임을 슬쩍 벗어내기 위한 아무 의미 없는 쇼에 불과하다는 것을 다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2020-12-28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