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설] 국민의힘, ‘입법폭주‘ 핑계로 태극기 세력과 다시 손잡아선 안된다

[사설] 국민의힘, ‘입법폭주‘ 핑계로 태극기 세력과 다시 손잡아선 안된다

입력 2020-12-11 16:22
업데이트 2020-12-11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이 여권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 강행처리를 계기로 이른바 ‘태극기 세력’과의 거리를 좁히고 있다. ‘문재인 정권 조기 퇴진’ 주장을 내세우며 태극기 세력과 손잡고 ‘반문연대’를 본격화할 태세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공수처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그제 오전 보수진영 정당·사회단체 대표 연석회의에 참석했다. 그자리에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서경석 목사 등 강경 보수세력 인사들도 함께 해 ‘문재인 정권 조기 퇴진’을 주장했다고 한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장외투쟁 동참에는 선을 그었지만 국민의힘 내부에서 “더 이상 국회는 의미가 없다”며 장외투쟁하자는 목소리가 커진다고 한다. 국민의힘이 2020년 총선 참패 이후 태극기 세력과 거리를 두며, ‘기본소득’ 도입과 같은 좌클릭 정책을 제시하였고, 국회의 탄핵소추안 발의 4주년이던 지난 9일을 앞둔 상태에서는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실정에 대해 대국민 사과까지 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해 국민적인 지지와 공감을 얻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태극기 세력과의 연대나 장외투쟁 가능성이 논의된다는 사실 자체가 답답하고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국민의힘 내부의 강한 반발은 충분히 이해할만하다. 개헌만 빼면 못할 것이 없는 수적우위에 선 거대여당의 입법폭주를 막기에는 당세가 턱없이 약하다는 현실적 좌절감도 매우 클 것이다. 그렇다 해도 제도권의 정당이 극우세력과 연대해 장외투쟁으로 회귀하는 것은 옳지 않다. 태극기 세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광복절 집회를 강행해 온 국민의 건강을 위협힌 탓에 이미 국민의 외면을 받고 있지 않은가. 이런 세력과의 연대해 무엇을 얻을 수 있겠는지 자문해야 한다.

최근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다. 이는 국민의힘이 잘해서가 아니라 부동산정책 실패 등 여당의 잘못으로 얻은 반사이익이다. 또 추미애 법무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을 증폭시키는 역할만 해서는 미래 수권정당으로 평가받을 수 없다. 국민의힘이 태극기 세력과의 결별하지 않는다면 ‘약자와의 동행’을 신뢰하지 않을 것이다. 태극기 세력과의 연대나 장기간의 장외투쟁에 대한 유권자의 실망이 지난 총선에서 표출된 탓에 국민의힘이 참패했다는 점을 벌써 잊어서는 안된다.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의사진행방해)를 비롯해 제도권 내의 합법적이고 이성적인 대여투쟁과 정책적 대안으로 국민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