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승일의 꿈’ 루게릭 병원 내년 착공

‘박승일의 꿈’ 루게릭 병원 내년 착공

오세진 기자
입력 2020-12-03 18:04
업데이트 2020-12-03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인에 첫 전문 요양센터 2022년 개소
박승일 “환자들 더 나은 환경서 지내길”

이미지 확대
사진은 승일희망재단의 박승일(아랫줄) 공동대표, 박선자(윗줄 가운데) 상임이사가 루게릭 요양센터 건립 과정에 참여한 건축사 사무소 관계자들과 함께 지난달 26일 박 대표 자택에서 촬영한 모습. 승일희망재단 제공
사진은 승일희망재단의 박승일(아랫줄) 공동대표, 박선자(윗줄 가운데) 상임이사가 루게릭 요양센터 건립 과정에 참여한 건축사 사무소 관계자들과 함께 지난달 26일 박 대표 자택에서 촬영한 모습.
승일희망재단 제공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경화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국내 첫 전문 요양병원 건립 사업이 본격화된다.

승일희망재단은 2022년까지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루게릭 요양센터’를 세운다는 목표로 건축사사무소 ‘따뜻한동행’과 건설사업관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요양센터는 병상 29개를 갖춘 병원 시설과 70병상 규모의 요양원 시설로 구성돼 경기 용인시에 세워질 예정이다

2002년부터 루게릭병으로 투병 중인 박승일(전 농구코치)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는 “그동안 병상에서 그려 왔던 루게릭 전문병원이 이제 설계에 들어간다는 것이 꿈만 같다. 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센터가 완공돼 루게릭병 환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는 날을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승일희망재단은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박씨와 가수 션이 2011년 설립했다.

요양센터 건립 사업은 내년 7월 착공해 2022년 하반기에 문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설계를 맡은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의 이상림 대표는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최초의 요양센터가 전문요양시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승일희망재단의 박성자 상임이사는 “2018년 토지를 구입하고 이제 설계를 시작해 본격 실행 단계에 들어서니 마음이 벅차지만 아직 부족한 건축비 모금에 부담이 많이 되는 것도 사실”이라면서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2020-12-04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