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옵티머스 로비스트‘ 정영제 구속 갈림길…피의자심문 포기

‘옵티머스 로비스트‘ 정영제 구속 갈림길…피의자심문 포기

진선민 기자
입력 2020-11-27 15:35
업데이트 2020-11-27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비스트 4인방 중 1명 아직 도주중

이미지 확대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자산운용 본사의 모습. 뉴스1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자산운용 본사의 모습. 뉴스1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사기 사건과 관련해 로비스트로 지목된 정영제(57) 전 옵티머스대체투자 대표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포기했다.

정씨는 27일 오후 3시로 예정된 서울중앙지법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 최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의 심리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전 ‘피의자심문 출석을 포기한다’는 내용의 서면을 제출했다. 이에 따라 정씨는 별도 심문 없이 서면 심리만으로 구속 여부가 결정된다.

정씨는 옵티머스 일당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투자금 1000억원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불법 로비를 한 의혹을 받고 있다. NH투자증권을 옵티머스 펀드 판매사로 끌어오는 과정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씨는 옵티머스 관계사인 부동산 개발회사 골든코어의 대표를 맡아 광주 봉현물류단지 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정씨는 지난 7월 김재현(50·구속기소) 옵티머스 대표를 비롯한 일당들이 구속기소될 무렵 검찰 수사를 피해 잠적했다. 이후 정씨를 추적해온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형사부(부장 원지애)는 지난 25일 오전 지방의 한 펜션에 은신하고 있던 정시를 검거해 전날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옵티머스 로비스트 4인방 중 기모(55)씨의 신병만 확보하지 못한 상태다. 신모(55) 전 연예기획사 대표는 최근 구속됐고 김모(56)씨는 지난 25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진선민 기자 js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