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지역 여성채용 온라인 박람회 11월 23~12월 4일

경남지역 여성채용 온라인 박람회 11월 23~12월 4일

강원식 기자
입력 2020-11-12 13:18
업데이트 2020-11-12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도는 코로나19 여파로 구인·구직활동이 어려워진 기업체와 여성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0 경남지역 여성 온라인 채용박람회인 ‘비대면 여성일자리 잡(Job)기(氣)’ 행사를 오는 23일 부터 12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경남도 여성 온라인 채용 박람회
경남도 여성 온라인 채용 박람회
채용박람회는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비롯한 8개 새일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창원지청, 경남경영자총협회,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공회의소,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경남지회 등이 후원한다.

경남 여성채용박람회는 해마다 지역별로 오프라인으로 열렸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처음으로 온라인 채용 전용관으로 진행된다.

도는 이번 채용박람회 행사에 60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박람회 참여 기업을 오는 18일까지 신청 받는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온라인 채용관, 구인·구직 화상면접 지원,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 동영상 강의, 기업·근로자 지원제도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도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과 구인 희망 기업체 등이 온라인 채용 전용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성채용 박람회를 통해 시간·장소 제약 없이 다양한 직종에 걸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미영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이번 여성 온라인 채용 박람회가 지역 채용시장에 단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여성 등 능력 있는 인재들과 인력난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침제된 고용시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광역여성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