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추미애-윤석열 꼴사나운 다툼 짜증…추 장관 경질해야”

주호영 “추미애-윤석열 꼴사나운 다툼 짜증…추 장관 경질해야”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1-11 10:47
업데이트 2020-11-11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총장은 임기 보장돼있고 법무장관은 정무직”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20. 11. 9 정연호 기자tpgod@seoul.co.kr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20. 11. 9 정연호 기자tpgod@seoul.co.kr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11일 “대통령이 임명한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이 이렇게 장기간 꼴사납게 다투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국민을 짜증나게 한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다툼을 지적하면서 “이 문제를 정리할 책임은 임명권자인 대통령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추 장관은 정권에 대한 수사를 무슨 수를 쓰든지 막으려 하고, 정권 반대 측에 대한 수사는 무리하게 하려고 난리를 치는 상황이니 당연히 추 장관을 경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총장은 임기가 보장돼 있다. 법무장관은 정무직”이라며 “(추 장관은) 탄핵소추까지 당했던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며칠 사이에 윤 총장 부인의 회사에 대한 압수수색,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추미애계’라고 하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주도하고 있는데 통째로 기각됐다”고 지적했다.

추 장관이 일선 지검에 대한 특수활동비 배분을 법무부가 챙기겠다고 밝힌 데 대해선 “수사 보고도 받을 수 없고, 지휘할 수도 없는 법무부 장관이 대검의 특활비를 빼앗아 자기가 배분하겠다는 말은 검찰 수사를 간섭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주 원내대표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신당 창당 제안에 대해서는 “개혁하려면 국민의힘을 중심으로 다시 재편하면 되는 것이지, 의원 3석 있는 국민의당이 주도권을 잡고 ‘우리가 할 테니까 당신들 여기 와봐라’ 이런 모양새는 말이 나오는 순간에 힘을 잃어버린다”면서 “가능성이 거의 없는 이야기”라고 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